낚시하는 프로그래머

영화 자산어보를 보고 ~~

 

안녕하세요. 아내는 제주도로 여행을 가고, 집에서 혼자 자산어보 영화를 보았습니다. 자산어보 역사책에서 많이 들어보았고 낚시를 좋아해서 물고기 나오는 영화인 줄 알고 영화를 보았습니다. 영화를 보면서 흑백의 영화를 오랜만에 보는 것 같은데 흑백에서 나오는 영화의 아름다움도 느낄 수 있는 영화였던 것 같습니다. 

 

 

자산어보-영화평점
네이버 영화 평점

 

흑백영화는 정말로 오랜만에 보는것 같습니다. 자산어보를 제작한 감독님이 이준익 감독(왕의 남자, 사도 등)이 연출한 시대극이라 더욱 보고 싶었네요. 예전에 왕의 남자와 사도도 재미있게 보았었네요. 바다 위에서 배 한 척이 떠 있는 모습이 느낌이 있네요. 

영화 자산어보중~

예전에 역사책에서나 많이 들어봤을 인물 정약용 그리고 정약용의 형님 정약전 에 대해서는 역사책에서도 한 줄밖에 들어 본 적이 없는 인물이지만, 자산어보 영화를 보면서 역사를 알게 되고 다시 생각을 하게 되었네요. 

 

영화 자산어보 중 유배지에서 책을 쓰는 정약전

 

영화 자산어보중~

 

영화 자산어보중~

 

영화 자산어보중~

 

영화 자산어보중~

 

영화 자산어보중~

 

영화의 배경이 된 흑산도 하면 생각나는 단어는 홍어 입니다. 그러나 역사적 배경으로 또는 영화적 배경으로는 흑산도는 유배지인데요. 그곳에서 두 남자의 우정이 시작이 되는 장소이기도 하네요. 

 

조선 최고의 학자이면서 개발자인 정약용의 형 정약전의 유배지에서 창대와의 신분을 초월한 학문 교류를 하면서 이야기가 전개가 되어 갑니다. 정약전은 바다생물에 관심이 많아 그것을 책으로 만들기 위해서 창대가 필요했고, 창대는 학문을 통해서 과거급제를 해서 출세를 하겠다는 신념을 가지고 서로 스승이기도, 제자이기도 한 교류를 하네요. 

그러면서 이야기가 이어지게 됩니다~

 

흑백영화~ 오랜만에 보는 감성적인 화면에서 아름다움이 있네요~~ 한편의 화선지 위의 수목화를 보는 것 같습니다.  자산어보 한 번쯤 보셔도 좋을 영화로 추천을 드립니다. 영화는 고증과 허구가 적절하게 조합이 되어서 재미 요소도 많이  있습니다.

 

 

자산어보 포스터

 

반응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