낚시하는 프로그래머

제주 공항 렌트카 레인보우 모빌리티에서 자동차 렌트 하기

 

제주도 여행을 편하게 하기 위해서는 자동차 렌트를 해야 편하게 이곳저곳을 다닐 수가 있습니다. 저희도 청주공항에서의 희한한 일이 생겨서 렌트카의 대여시간도 1시간 30분이 지연이 되었습니다. 

 

2022.02.28 - [일상상식/좋은정보] - 청주 국제공항에서 제주도 비행기 타고 여행 첫째 날 부터 희한한 일이?

 

 

저희가 제주에서 렌터카를 대여를 신청한 업체는 레인보우 모빌리티 입니다. 업체의 셔틀버스를 타려면 제주 국제공항의 출구로 나와서 건너편을 보시면 렌터카 셔틀 대기소들이 쭉 보입니다. 저희 렌터카 업체의 탑승구역도 6구역 11번에서 기다리면 됩니다.

 

제주 렌터카 셔틀버스

 

10분 정도 기다리고 있으니 렌터카 업체 셔틀버스가 옵니다. 셔틀버스의 맨뒤에 캐리어 가방 및 여행가방을 실어놓고 좌석에 앉아봅니다.

 

렌터카 셔틀버스

 

렌터카 셔틀버스 대기소에 보시면 파리바게트도 보이네요. 

 

제주 셔틀대기소

 

렌터카 셔틀버스에 업체의 안심케어 보험 안내가 붙어져 있었습니다. 저의 경우도 렌터카를 대여를 하면서 완전자차 보험을 처음에는 신청을 하여 가입을 하였는데 단독사고에는 보장이 되지 않는다고 하여 하루에 1만 원씩 추가 요금을 내고 슈퍼자차 보험으로 변경을 하였습니다. 

 

운전에는 자신있지만 사고는 한순간에 일어나서 그냥 안심하고 돌아다니려고 슈퍼자차보험으로 가입을 했네요.

 

안심케어보험

 

레인보우 모빌리티 렌터카의 사무실에 도착을 하여 운전면허증을 제출을 하고 렌터카 대여한 차종에 대한 자동차 키와 안전에 관한 사항 및 렌터카 주의사항 및 렌터카 보험 등에 대한 설명을 듣습니다. 

 

 

유아가 있으신 분들은 꼭 유아 카시트도 대여를 하셔서 렌터카에 장착을 하시고 안전한 여행을 하셔야 될것 같습니다. 유아 카시트도 비싸지 않은 가격에 대여를 하실 수 있었습니다.

 

렌터카 카시트

 

긴급출동 특약 서비스도 있더군요. 렌터카를 빌리면 타이어펑크, 배터리 방전, 사고 견인, 비상급유, 잠금해제 등에 대한 긴급출동 서비스가 포함이 되어 있는 줄 알았는데 고객이 부담을 하는 것 이더군요.

 

가입하면 좋겠지만 렌터카 대여하는 고객이 선택을 할수 있었습니다.

 

실제로 이호테호 주차장에서 렌터카가 시동이 걸리지 않아서 고생을 하고 있는 여성 운전자를 보아서 긴급출동 특약 서비스가 생각이 나더군요.

 

렌터카 사무실

 

렌터카 업체에 가면 운전면허증이 꼭 필요한데 운전 면허번호 조회방법에 대한 자세한 안내문도 붙어져 있었습니다.

 

 

저희가 대여한 렌터카 입니다. 21년식 아반테CN7 휘발유 차량입니다. 처음에는 전기차를 렌트를 하려다가 전기 충전시설이 없을 줄 알았는데 제주도에는 정말로 전기 충전시설이 많고 잘되어 있었습니다.  나중에는 전기차도 렌트를 해보려고 합니다.

 

 

차량을 렌트를 할 경우 차량의 찍힘부분 및 스크래치 부분 등 기존에 긁혀있는 부분 등에 대해서 휴대폰 사진으로 꼭 찍어두셔야 됩니다. 

 

 

타이어와 휠부분도 렌트를 해서 타고 나가기 전에 미리 사진으로 증거를 남겨 놓았습니다. 

 

 

렌트한 차량의 운전석에 앉아서 차량의 기름량을 체크를 하고 사진을 찍어 놓았습니다.  차량의 렌트가 끝나고 남아있던 기름양을 맞춰주거나 나중에 사용한 기름양에 대해서 돈을 지불을 해야 되기 때문에 꼭 사진을 찍어 두셔야 됩니다.

 

 

차량 키까지 모두 전달을 받은뒤에 렌터카 직원분이 태블릿 PC로 차량 임대차 계약서를 가지고 와서 설명 및 사인을 하면 모든 준비가 끝난 것입니다. 안전하게 3일 동안 열심히 제주 관광지를 안전하고 재미있게 같이 돌아다니게 될 차량 대여가 끝났네요. 

 

반응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