낚시하는 프로그래머

치질 예방법 

 

안녕하세요. 치질은 어디에 말도 못 하고 숨기려고만 하는 질환인 것 같습니다. 대부분의 치질 질환을 가지고 있으신 분들은 출혈이나 항문 통증 등 광범위한 치질 증세를 보이지만, 주로 인터넷을 통해서 고치려고 많이 합니다. 

약물치료를 해야되는지? 자연치료법이 있는지? 이것저것을 다 찾아봅니다.

 

치질은 넓게 보면 항문에 생기는 불편한 증상들을 통틀어 말합니다.  종류는 치핵, 치루, 치열, 항문 주위 농양 등이 있습니다. 제일 흔한 치질은 항문 안쪽 정맥총이 항문 밖으로 밀려 나와 통증 출혈 등을 유발하는 치핵입니다.

 

 

치질의 원인은 무엇이 있을까요?

치질은 항문 고혈압 발생이 원입니다. 배에 힘이 들어가는 힘이 증가되거나 골반의 바닥이 약해진 경우에도 나타납니다.

 

1. 무리한 다이어트 

2. 야식 및 과식 및 음주

3. 잘못된 배변습관

4. 스트레스

이외 여러가지 원인으로 발생을 합니다.

 

 

 

치질의 예방법은 무엇이 있을까요?

 

화장실에서 신문&핸드폰 금지

변기에 장시간 앉자 있게 되면 항문의 압력이 높아져 치질이 오기 쉽습니다. 배변 시간은 3분 이내를 권장합니다. 신문 및 핸드폰을 하게되면 집중하는데 방해가 되며, 장시간 앉자 있게 됩니다.

 

 

휴지로 살살 닦아야 됩니다.

배변 후 항문을 휴지로 세게 닦게 되면 안 좋습니다. 휴지로 세게 닦을 경우 항문 근처에 미세한 상처를 남겨 출혈이 생기게 되거나, 세균 감염이 발생하여 외치핵으로 발전될 가능성이 있습니다.

 

 

 

물을 자주 마시는 습관을 가지세요.

물을 적게 드시게 되면 수분 부족으로 인해 변이 딱딱해져서 항문에 상처를 줄 가능성이 있습니다. 적당량의 물을 마시게 되면 치질을 예방할수 있습니다.

 

 

 

과식과 과음금지 

치질 증세가 있을 때, 특히 염증이 있을 때에는 술은 절대로 마시면 안 됩니다. 혈류가 빨라져 증세가 악화가 될 수 있으며, 통증이 심해질 수 있습니다.

 

 

의자에 오래 앉아 있지 말아야 됩니다.

장시간 의자나 바닥에 앉자 있을 경우 치질에 걸릴 위험이 큽니다. 한 시간에 최소 몇 분 정도는 일어나서 가벼운 걷기 또는 스트레칭을 해주면 많은 도움이 됩니다.

 

 

따뜻한 물로 좌욕 및 마사지

따뜻한 물을 받아서 좌욕을 하시거나 마사지를 하면 치질 증상이 자연치료되는 경우가 많습니다. 물은 손으로 만졌을 때 많이 따뜻하다고 느낄 정도의 물 온도가 좋으며, 5~10분 정도 좌욕을 하시면 좋습니다.

이방법은 항문 전문의사 분들이 추천을 하는 방법이며, 자연치료 및 증상이 많이 좋아지는 방법이며 좌욕하고 좋아졌다는 분들도 많이 있습니다.

 

 

 

 

'일상상식 > 좋은정보' 카테고리의 다른 글

하지  (14) 2020.06.14
사무라이 쇼다운  (4) 2020.06.13
세금 종류  (9) 2020.06.11
BHC 뿌 링클  (3) 2020.06.10
어린이 국민건강보험 혜택  (2) 2020.06.09
반응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