낚시하는 프로그래머

포스트 바이오틱스 란 무엇이며? 건강에 도움이 되나?

 

안녕하세요. 요즘 건강을 위해서 유산균을 드시는 분들이 정말로 계시죠. 그런데 예전부터 판매되는 유산균제품들에 대한 이름을 살펴보면 이름들이 계속 바뀌고 있더군요. 그리고 정말로 다양한 제품들도 많이 나오고 있습니다. 오늘의 포스팅은 포스트 바이오틱스란 무엇이고 정말로 건강에 어떻게 도움이 되는지 알아보겠습니다.

 

 

프로바이오틱스

 

 

우선 포스트 바이오틱스를 알아보려면 유산균의 변천사를 알아야 하는데요.

 

유산균의 변천사 

 

1세대 유산균 : 프로바이오틱스 [유산균]

2세대 유산균 : 프리바이오틱스 [유산균 먹이]

3세대 유산균 : 신바이오틱스 [유산균 + 유산균 먹이]

4세대 유산균 : 포스트 바이오틱스 [유산균 + 유산균 먹이+ 유산균 배양 건조물]

 

유산균 관련 제품들의 변천사도 위의 흐름대로 계속 변천이 되고, 그에 따른 인기있는 유산균제품들이 유행에 따라 출시가 된것 입니다. 

 

 

포스트 바이오틱스는 무엇?

 

프로바이오틱스(유산균) 과 프리바이오틱스(유산균의 먹이)가 한꺼번에 합쳐져서 장 내에서 만들어지는 대사산물로 유산균 배양 건조물이라고 합니다. 

 

포스트 바이오틱스 는 쉽게 이야기 하여 유산균의 대사물질이라고 생각을 하시면 됩니다.  포스트 바이오틱스를 함유한 대표적인 식품으로는 치즈, 김치, 된장, 요거트 , 낫토등이 있습니다.

 

 

 

포스트 바이오틱스를 꾸준히 먹으면 어디에 좋나요 ?

항암효과와 유산균의 큰 특징인 장 건강, 항산화효과, 체지방감소, 인체 면역력강화 등 몸에 좋은 효능이 알려져 있습니다. 그런데 시중에 파는 일부제품은 함량 미달과 품질이 좋지 않은것들이 많이 있는데요. 좋은 효능을 보시려면 함량도 많고 좋은 품질의 포스트 바이오틱스를 선택을 하는것이 중요합니다.

 

 

장건강
장건강

 

반응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