낚시하는 프로그래머

간 건강에 도움 주는 음식 

 

안녕하세요. 오늘의 주제는 침묵의 장기 간에 대해서 포스팅을 해보려고 합니다. 간은 우리가 술을 먹었을 때 해독을 해줍니다.  간은 어떤 장기보다도 민감하게 체크를 하고 관리를 해주어야 되며, 간에 좋은 음식, 적당한 운동 등을 병행하여 중요한 간 건강을 지키도록 해야 됩니다. 

 

그럼 간 건강에 도움을 주는 음식은 무엇이 있을 까요?

 

토마토 

토마토에는 파괴된 간 세포 재생과 대사 활동의 균형을 잡아주는 식품입니다. 몸의 열을 내리고 몸안의 독소를 제거해 주는 등 간의 건강을 지키는데 도움을 줍니다. 세계 슈퍼푸드에 등록이 될 만큼 토마토는 몸에 아주 좋습니다.

 

추어탕

추어탕에 들어있는 미꾸라지는 칼슘과 단백질, 비타민이 많이 들어 있어 만성 간염에 매우 좋습니다. 특히 추어탕에는 비타민 A와 타우린 성분이 풍부하여 간의 해독작용을 도와줍니다.

 

결명자차

결명자는 눈을 맑게 하고 해독작용에 특효입니다. 베타카로틴과 비타민 A가 풍부하게 들어있어 피로를 풀어주는데 큰 역할을 하며, 간과 신장, 눈의 건강에 두루 좋다고 합니다. 커피 대신 결명자 차를 드시는 것은 어떨까요?

 

당근

베타카로틴이라는 성분을 함유를 하고 있어 간 기능을 회복시켜주고 추가적으로 시력을 보호하는 데에 도움을 줍니다. 

 

낫또 

일본의 청국장이라고 알려져 있으며 낫또에는 알 세트 알데히드 생성을 억제해주는 효과가 있습니다. 낫또는 숙취해소에도 도움을 주며 간의 건강을 회복하는 데에도 도움을 줍니다.

 

 

마늘

마늘은 간 속에 있는 효소를 활성화해주는 역할을 합니다. 그래서 우리 몸에 쌓여 있는 독소를 쉽게 밖으로 배출해 줍니다. 마늘의 성분 중에 렐레늄이나 알리신의 성분이 간을 깨끗하게 정화시키는 작용을 합니다. 

 

양송이버섯

양송이버섯은 단백질이 풍부하게 함유가 되어 있어 간의 재생을 도와줍니다. 또한 베타글루칸 성분이 풍부하여 면역력 증진을 도와줍니다.

 

비트 

비트는 이미 서양에서는 천연 간 해독제로 잘 알려져 있습니다. 비트에 함유되어 있는 베타인 성분이 세포 손상을 억제시켜준다고 합니다.

 

 

 

'일상상식 > 약초 채소 이야기' 카테고리의 다른 글

꾸지뽕  (3) 2020.06.14
흑메밀  (15) 2020.06.12
소화불량에 도움이 되는 음식  (6) 2020.06.10
석류  (1) 2020.06.06
당뇨병에 좋은 음식  (2) 2020.06.03
반응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