낚시하는 프로그래머

공매란 무엇이며 한국 자산관리공사에서 운영하는 온비드 소개


안녕하세요. 언제가 부터인지 공매에 관심이 있어서 공매를 공부를 하고 있습니다. 공매의 매력적인 부분은 값비싼 명품 또는 부동산 등을 저렴한 가격에 공매를 할 수 있어서 좋습니다.

공매를 통해서 물건을 싸게 겟 할 수 있기 때문에 온비드 사이트를 관심 있게 살펴보면 좋은 것 같습니다.

공매란 무엇인가?


공매라는것에 관심을 가지게 된 것이 한국 자산관리공사(캠코)에서 운영하는 공매포털사이트 온비드라는 사이트를 알고부터 입니다.

공매는 토지, 상가 및 상가 운영권, 주거용 건물, 중고 자동차 등 국가 또는 지방자치단체 , 공기업 및 공공기관 또는 금융기관 등이 매각 또는 임대하는 자산에 대해서 인터넷 사이트 또는 앱을 통하여 입찰서를 제출하고 입찰 진행자가 인터넷상으로 낙찰자를 선정할 수 있습니다.

공매 사이트 온비드



https://www.onbid.co.kr/op/dsa/main/main.do

온비드

www.onbid.co.kr


온비드 사이트에 접속을 하면 다음과 같은 사이트를 보실수 있습니다.

온비드는 물건에 대한 신뢰성도 높고 국가, 지방자치단체, 공기업이 보유하고 있는 자산 공개 매각을 캠코에서 진행을 하기 때문에 매물을 의심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온비드 사이트



온비드 캠코는 PC 홈페이지와 모바일을 통해서 사용자에게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으며 매수 희망자인 일반 회원에게는 공매 정보 조회 및 전자 입찰 서비스를 제공 합니다.

온비드 사이트에 방문을 하면 사용 매뉴얼도 게시가 되어 있기 때문에 사용하기 편리합니다.

온비드 화면



스마트 온비드 메뉴를 살펴보면 테마물건, 관심물건, 50% 체감 물건 등 다양한 메뉴 및 다양한 물건들도 나옵니다.

위의 화면처럼 자동차에 관심이 있다면 차량에 관련 물건 등을 검색을 하여 차량 물건의 상태, 가격 등의 정보를 편리하게 살펴볼 수 있습니다.

온비드를 통하여 입찰을 참여를 하기 위해서는 공인인증서가 필요하며 공인인증서를 등록하고 입찰서 작성 및 보증금 납부, 입찰결과 확인 등의 절차를 거칠 수 있습니다.

반응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