낚시하는 프로그래머

2022년 7월 12일부터 시행되는 교통법규 과태료


안녕하세요. 오는 7월 12일 부터 시행되는 교통법규 과태료에 대해서 모르고 계시는 분들 있고 어떤 법규가 추가가 되는지 포스팅을 하여 알려 드립니다.

자동차법규

 

진로변경 방법 위반

좌회전 및 출구 차로에 줄 지어 있는 차량과 서행하는 차량 사이에 끼어들 경우 과태료가 부과될 수 있습니다. 내비게이션을 활용하여 합류 지점과 출구 차선을 미리 파악하고 무리하게 끼어드는 일이 없어야겠습니다.


야간 전조등 미 점등.

야간에 전조등을 켜지 않고 스텔스 운전을 하는 차량은 어두운 골목이나 외곽도로에서는 감지하기 어렵기 때문에 사고 위험성이 매우 높습니다. 야간 전조등을 켜 놓지 않으면 과태료를 부과 될수 있습니다.


창 밖으로 쓰레기 또는 물건을 던지는 행위

창 밖으로 물건을 던지는 모습 적발 시 벌금이나 구류 혹은 과태료가 부과 됩니다. 창밖으로 무심코 담배꽁초 또는 쓰레기를 던지는 경우는 후방에 있는 자동차에게 큰 재앙으로 올 수 있기 때문에 조심해야 됩니다.


운전 중에 휴대폰 사용

운전중에운전 중에 휴대폰 사용을 하시는 분들이 정말로 많이 계십니다. 운전 중에 휴대폰 사용하는 모습이 공익신고로 접수가 되면 과태료가 부과됩니다. 운전 중에는 휴대폰 사용은 운전자 및 다른 차량 또는 보행자에게 큰 위협이 됩니다. 운전 중에는 가급적 휴대폰 사용을 자제하여 주시기 부탁드립니다.

 

 

방향지시등 미점등

운전중의 진로 변경 시 방향지시등을 점등하지 않으면 과태료가 부과될 수 있습니다. 방향지시등을 켜지 않을 경우 후방 차량에 혼란을 야기하고 교통 흐름을 방해할 수 있기 때문에 항상 방향지시등을 켜는 습관을 들이셔야 됩니다.


앞지르 금지 장소 및 방법 위반

안전하지 않은 교차로 및 터널 안, 다리 위, 비탈길에서의 앞지르기는 과태료 부과 대상이 됩니다. 안전이 확보된 공간에서 항상 앞차의 좌측으로만 앞지르기를 해야 됩니다.


어린이 보호구역 주, 정차

기존 어린이 보호구역 주정차 단속은 휴일, 점심시간 등 단속 유예시간을 두고 운영되었으나 앞으로는 유예시간 없이 적발 및 즉시 과태료가 부과됩니다. 어린이 사각지대가 생기지 않도록 주정차는 항상 허가된 장소에만 주차를 해야 됩니다.


반응형

 

안전지대 진입금지 위반

황색/희색 빗금이 그려진 도로 안전지대를 침범하거나 주정차한 상황이 적발 시 과태료가 부과됩니다. 바쁘고 급하더라도 안전지대를 뜷고 지나가거나 주정차하는 행위는 하지 말아야 됩니다.


안전지대 의무 위반

객관적으로 운전행위가 타인에게 위험을 초래할 가능성이 높을 때에도 과태료가 부과 됩니다. 항상 앞차와의 간격을 유지하고 보행자가 있을 땐 서행하는 습관이 필요합니다.

반응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