낚시하는 프로그래머

봄철의 불청객 춘곤증 대처하는 방법

 

안녕하세요. 봄철이면 들판에 꽃들과 산에 파릇파릇한 새싹과 잎들이 돋아나는데, 이렇게 만물이 소생하는 계절에 나는 밥만 먹고 있으면 더 피곤하고 졸음만 쏟아집니다. 이렇게 봄에 찾아오는 춘곤증은 무엇이며, 원인은 무엇인지 알아보겠습니다. 

 

 

 

 

▌춘곤증의 원인은?

 

춘곤증의 원인은 추운 겨울에서 따뜻한 봄으로 계절이 바뀔 때 몸이 적응을 하는 과정에서 나타나는 피로라고 볼 수 있습니다. 그 외 원인은 추가적으로 업무환경, 개인 생활습관까지 포함이 됩니다. 

 

춘곤증의 증상으로는 피로감, 우울감, 식욕부진등의 증상이 있습니다. 그 외 극심한 피로증상이 한 달 이상 지속이 된다면 다른 질환을 의심하고 검사를 받아보시면 좋겠습니다.

 

 

 

▌춘곤증을 이기는 습관은?

 

▶ 운동을 자주 가볍게 합니다.

 

몸의 대사를 활발하게 하여 피로를 줄이고, 2~3시간 간격으로 가벼운 스트레칭과 하루 30분의 운동을 하면 몸에 활력과 스트레스로 인한 증상을 예방을 할 수 있습니다. 

 

잠을 충분히 잡니다.

 

잠은 규칙적으로 일정한 수면시간으로 자야 됩니다. 불면증이 있으셔도 될수 있으면 잠을 잘 수 있도록 노력을 하시고, 몰아서 잠을 자는 것은 오히려 더욱더 피로할 수가 있습니다. 

 

식사와 충분한 영양보충

 

봄에는 신진대사가 겨울보다 활발해 지기 때문에 몸에 충분한 영양소를 공급을 해줘야 됩니다. 비타민이 많이 들어 있는 좋은 음식을 챙겨 먹으면 춘곤증을 이기는데 많은 도움이 됩니다. 

 

 

반응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