낚시하는 프로그래머

사람들이 가장 많이 가입을 하는 보험의 종류는 무엇이 있을까?

 

안녕하세요. 오늘은 보험의 이야기 입니다. 생활을 하다가 보면 각종 사고에 예측을 할수 없는 일들이 많이 발생을 합니다. 나쁜일이 일어나지 않으면 정말로 좋겠지만, 인생이 그렇게 순탄하게 펼쳐지지는 않는것 같습니다. 예측을 할수 없는 일이 벌어졌을때를 대비를 하여 이런저런 보험들을 많이 계약을 하게 되는데요. 오늘은 사람들이 많이 가입을 하는 보험의 종류들은 무엇이 있는지? 포스트팅을 해보겠습니다.  무거운 보험의 내용은 아니고 아주 기초적인 보험에 대한 이야기라 가볍게 봐주시면 될것 같습니다. 

 

의료실비보험

의료실비보험은 흔히 우리가 알고 있는 국민건강보험과 같은 개념이라고 보시면 됩니다. 대신 병원비를 국민건강보험의 경우는 나라가 내지만, 의료실비보험의 경우는 보험사에서 내게 됩니다.  흔한 질병인 감기부터 통원치료 그리고 큰사고가 발생하여 입은 상해 입원 치료부분까지 우리가 지급하는 병원비의 최대 90%까지 돌려받을수 있습니다. 

 

의료실비보험

 

 

암보험

암보험은 보험을 계약을 하신 분들은 정말로 많이 드는 보험입니다. 암에 걸렸을때 수술비, 입원비, 통원 치료비 따위의 의료 비용이나 그로 인한 수입 감소를 보상받는 보험, 보험 계약 조건에 따라 암으로 인한 사망까지도 보상을 받을수 있는것이 암보험 입니다. 

 

암보험

 

 

자동차보험

자동차를 소유한 사람이 자동차 사고로 인한 사람이나 물건에 손해를 끼치거나 자동차를 도난 당하였을때를 대비하여 드는 보험을 말합니다. 자동차 보험에는 '자동차손해배상보장법'에 따라 차를 갖고 있는 소유자가 의무적으로 가입을 해야하는 '책임보험' 과 '운전자'나 보험회사가 가입, 인수 여부를 서로의 뜻에 따라 임의로 결정을 할수 있는 종합보험이 있습니다. 

 

자동차보험

 

 

종신보험

드라마나 사건사고 드라마 에서 제일많이 나오는 종신보험입니다. 피보험자가 사망을 하면 보험금을 100% 지급하는 상품으로 자살 등의 특별한 사유가 없을 경우 사망 시기 원인등에 관계없이 보험금을 지급 받게 됩니다. 종신 보험의 종류는 일반종신보험, 변액종신보험, 변액유니버셜종신보험, 저해지종신보험, 해지환금금미보증종신보험 등이 있습니다. 

 

종신보험

 

연금보험

피 보험자의 종신 또는 일정한 기간 동안 해마다 일정 금액을 지불할 것을 약속을 하는 생명보험 입니다. 

연금보험의 종류는 퇴역연금, 퇴역연금일시금, 퇴직일시금, 상이연금, 유족연금, 재해부조금, 퇴직수당, 공무상요양비, 유족일시금 등이 있습니다. 

 

연금보험

반응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