낚시하는 프로그래머

코인 거래소 잇따라 코인 상장폐지

 

안녕하세요. 블로그에 코인이 핫하다고 글을 쓰고 있을 때가 있었습니다. 코인에 약간 투자를 해서 코인 수익률이 올라가면 기분이 좋고 그랬는데 연달아 터지는 코인의 악재 소식에 코인의 차트들은 모두 바닥을 향해서 추락을 하고 있네요.

 

또한 뉴스들을 보게 되면 코인 거래소 업비트에서도 코인을 상장폐지 한다고 리스트를 발표를 하였었습니다. 이번에 또 다른 코인거래소 코인빗 에서도 코인 상장 폐지와 유의 종목 지정을 알렸습니다. 

 

 

 

코인빗 상장폐지 코인 

 

렉스(LEX), 이오(IO), 판테온(PTO), 덱스(DEX), 프로토(PROTO), 덱스터(DXR), 넥스트(NET) 등 8개로 정확한 거래 지원 종료 시점은 6월 23일 오후 8시라고 합니다.

 

이들 가상자산은 유의 종목 지정 알림 후 출금만 지원이 되며 출금은 6월 29일 오후 8시까지 가능하다고 합니다. 상장폐지가 알려진 후 상당수가 이날 오전 24시간 전 대비 80% 넘게 급락을 했습니다.

 

 

 

코인이 거래소마다 어느 거래소에서는 상폐 지정이 안되어 있고 거래가 되는가 하면 다른 거래소에서는 상폐가 되고 서로 각각 기준이 다른 것 같습니다.

 

 

갑자기 이렇게 되어서 정말로 황당한 것 같습니다. 저도 큰돈은 아니지만 투자의 절반 이상이 날아갔고 이번에 상장폐지 종목을 가지고 있는 분들은 정말로 손해가 장난이 아닌 것 같습니다. 무슨 대책도 없이 그냥 상폐를 시키는 것은 아니라고 생각이 드네요. 

 

 

업비트의 경우도 25개 종목에 대해서 무더기 유의 종목으로 정하고 5개 종목을 원화 마켓에서 제거를 했습니다. 그중에서 퀴즈 톡(OTCON)은 공식입장을 내고 기습적인 업비트의 상장폐지로 인해 투자자들이 입은 피해액과 피해 사례를 집계 중이라고 합니다.  정당한 사유와 절차 없이 일방적인 상장폐지는 정말로 있어서는 안 될 방침인 것 같습니다.

 

 

반응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