낚시하는 프로그래머

옥천 풍미당 물쫄면 맛보고 오다 

 

안녕하세요. 아내와 청남대에 다녀오면서 물쫄면이 궁금했습니다. 이미 유튜브나 블로그에서 유명한 맛집이라 궁금도 하여 검색을 하여 찾아가 보았습니다. 사실 청남대와 가까운 줄 알고 옥천에 있는 풍미당을 내비게이션으로 검색을 하니 청남대에서 50분 정도 걸리는 먼 곳이었습니다. 

 

그래도, 물쫄면이 어떤맛일지 궁금하여 먼 곳이지만, 부푼 마음으로 옥천 풍미당에 방문을 해보았습니다. 워낙 TV 나 유튜브 그리고 블로그에서 맛있다고 소문이 난곳이라  먼곳 이지만 일부러 방문을 해본것 입니다~

 

 

 

방문을 했을때에는 방을 제외한 곳은 이미 만석이었습니다. 안내에 따라 방에 들어가서 자리를 잡았습니다. 

 

메뉴판입니다. 저희는 물쫄면 곱빼기 1개, 비빔쫄면 곱빼기 1개 그리고 김밥 1인분을 주문을 했습니다. 배가 많이 고픈 상태였거든요.

 

코로나 19로 출입자 명부 번호에 전화를 하시면 출입 명부 등록이 됩니다. QR코드 인증도 편하지만, 이렇게 전화를 걸어서 인증하는 것도 편하네요.

 

이 집의 메인 물쫄면 입니다. 저는 쫄면을 너무 좋아하는데 정말로 궁금했는데, 너무 기대를 많이 했나 봅니다. 잔치국수? 가락국수 국물? 거기에 쫄면이 말아져 있는 느낌이며, 아주 오묘했던 것 같습니다. 존재감을 확실히 모르겠네요~~

 

국물은 멸치국물이며 쫄면이면 차가운것을 생각을 하실 수 있는데, 따뜻한 육수였습니다. 젓가락으로 잘 섞으면 다진 양념과 잘 섞여서 얼큰한 국물을 드실 수 있습니다. 

 

다음으로 나온 비빔쫄면 입니다. 솔직한 비빔쫄면은 일반 분식집이 더 맛있는 것 같습니다. 매콤하게 톡 쏘거나 새콤한 것이 없고 단것도 없습니다. 옆에 있는 식초를 많이 넣었네요. T.T

 

비빔쫄면보다는 물쫄면 그냥 처음 먹어 보는 것이라 물쫄면을 추천을 드립니다. 그래도 비빔쫄면보다는 물쫄면이 조금 더 맛이 좋습니다. 

 

솔직히 김밥도 큰 김밥도 아니고 그렇다고 꼬마김밥도 아닌 사이즈인데 가격이 좀 비싸다고 생각이 드네요.  그냥 일반적으로 파는 김밥 맛이라고 생각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일반적으로 들어가는 김밥재료 입니다. 특별한 것은 없습니다. 김밥도 약간 실망이지만, 물쫄면, 비빔쫄면, 김밥 중에서는 김밥이 제일 맛은 있네요~

 

테이블에 붙어있는 포스트잇을 때어가서 계산을 합니다~ 이곳은 말로 주문하고 포스트잇으로 표시를 하네요.

총평가로는 한번은 가볼 만은 한데, 아주 특별한 맛이 있는 것은 아니었습니다. 그리고 비빔쫄면의 맛은 새콤달콤해야 되는데 달지 않고 새콤달콤도 하지 않았습니다. 저의 경우는 집에서 1시간 30분이 넘는 거리를 쫄면 먹으러 가기도 좀 거시기하네요~~ 그렇게 특별하게 맛있는 것도 아닌데요~~  한 번쯤 궁금하면 가볼만하다 정도이네요~  이상 내 돈 내산이었습니다.

반응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