낚시하는 프로그래머

우리나라 연안 및 바다낚시 주의 어종은?

 

 

안녕하세요. 갯바위 낚시나 선상낚시를 하면서 주의해야 할 어종이 있습니다. 독이 있는 어종도 있고, 지느러미가 매우 날카롭거나 뾰족해서 찔릴 염려가 많은 어종들이 많이 있습니다. 저도 예전에 바다 물고기에 대한 지식도 없이 그냥 맨손으로 만져서 지느러미에 쏘여서 고생을 한 적이 있었습니다.  독이 있는 물고기들이 있기 때문에 정말로 주의를 해야 됩니다. 

 

 

양태 

 

표준어로는 양태이지만 서해에서는 '장대' 또는 '황망둥어' 라는 이름이 있습니다. 주로 원투낚시에서도 많이 나오며 선상낚시에서도 많이 나옵니다. 독은 없지만 등과 아가미 쪽에 가시가 매우 날카롭고 단단하기 때문에 찔리면 정말로 아픕니다.

 

 

양태

 

 

미역치

 

미역치는 독을 가지고 있는 생선입니다. 가시에는 독선이 있어서 한번 쏘이면 붓고 아리며 사람에 따라 통증의 지속력이 하루에서 많게는 며칠씩 이어집니다.

 

미역치

 

독가시치

 

독가시치는 농어목 독가시치과의 바닷물고기입니다. 지느러미에 독이 있는 가시가 있습니다. 맛이 좋아서 회나 매운탕으로도 많이 먹습니다. 지느러미에는 독선이 있어서 찔리게 되면 통증이 심하므로 정말로 주의를 해야할 물고기 입니다.

 

독가시치

 

쏨뱅이

 

쏨뱅이는 쏨뱅이목 양볼락과 어종이며 가시 자체가 날카롭고 찔리게 되면 무척 아픕니다. 항상 가시가 있는 물고기를 잡을 땐 잡을수 있는 그립을 사용하고 손으로 잡을땐 반드시 장갑을 끼고 잡으시기 바랍니다. 

 

쏨뱅이

복어 종류

 

그 외 주의를 해야 할 어종은 복어류입니다. 저도 낚시를 하다가 보면 작은 복어를 잡는데요. 복어에는 치명적인 독이 있어서 전문가가 아니면 복어를 드시면 큰일 납니다. 

 

복어

 

바다낚시는 물고기도 주의를 해야 되지만, 테트라포트 등 위험한 곳들에서의 낚시도 주의를 해야 됩니다. 그리고, 요즘 제일 심각한 것이 쓰레기 문제입니다. 가서 재미있게 낚시는 하시고, 낚시를 하면서 발생한 쓰레기는 집으로 가져오세요~~

 

반응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