낚시하는 프로그래머

자전거 타다 사고 나면 지자체 자전거 보험 활용

 

아침에 방송을 보다 좋은 꿀 정보가 있어서 포스팅을 하게 되었습니다. 각 지자체별로 자전거를 운전 중 또는 탑승 중에 자전거와 충돌하여 자전거 사고를 당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자전거 사고는 각 지자체마다 자전거보험이 가입이 되어 있어서 지자체 자전거 보험을 통해서 보상을 받을 수 있습니다. 

 

지자체 자전거 보험은 모든 지자체가 실시하는 것이 아니라 각 지자체의 홈페이지에서 보험 여부 확인을 하셔야 됩니다. 

 

제가 사는 천안의 경우는 2021년도 계약한 자전거보험 안내는 찾았지만 2022년도는 자전거보험 계약이 되어있지 않나? 아니면 제가 못 찾나? 보험계약 정보를 찾지를 못하겠네요. 

 

 

대부분의 지차제들이 자전거보험을 계약을 하면 다음과 같은 보장 범위 및 내용이 될 것 같습니다. 

 

 

지자체 자전거보험

 

 

지자체별로 또 안전보험도 가입이 되어 있는 경우도 있습니다.  시민이 일상생활 중에 예상치 못한 사고 및 재난으로 인명피해(사망 또는 후유장해 발생) 또는 상해를 입었을 경우 보상도 받을 수 있습니다. 

 

 

시민안전보험

 

지자체별로 보험들이 있으니 보험을 잘 활용하시면 좋으실 것 같습니다. 다치치 않는 것이 제일 좋은데요. 꼭 지자체 보험 (자전거보험, 시민안전보험) 확인해 보시기 바랍니다.

반응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