낚시하는 프로그래머

쭈꾸미 선상낚시 남들보다 한 마리 라도 더 잡는 방법 및 낚시장비 선택

 

안녕하세요. 매년 9월부터 12월까지 쭈꾸미 갑오징어 선상낚시가 인기입니다. 요즘은 서해안에는 갑오징어가 잘 나오다가 10월에 추운 날씨가 며칠 이어지면서 조황이 확 줄어들었습니다. 

 

그래서 제가 자주 가는 서해안 보령권, 태안권은 갑오징어 선상 배가 쭈갑 낚싯배 위주로 많이 변경이 되었습니다. 그러나 쭈꾸미의 크기는 엄청 커져서 꼭 손맛이 갑오징어를 잡는 손맛 같습니다. 

 

 

쭈꾸미조과
10월 쭈꾸미 조과

 

 

반응형

 

쭈꾸미 낚시 장비 릴선택 

 

 

쭈꾸미용 릴의 경우는 특별한 기능을 필요호 하지 않습니다. 다만 랜딩 도중에 쭈꾸미가 도망갈 수 있기 때문에 도망가기 전에 빨리 감을 수 있는 고기어비의 릴을 선택하는 것이 좋습니다. 

 

고속 릴의 기어비는 보통 5.1 이상을 말하며 기어비의 5.1은 핸들을 한 바퀴 돌릴 때 스풀이 5바퀴 감긴다는 뜻입니다. 쭈꾸미 낚시를 할 때 중요하게 생각하는 부분이 낚싯대와 릴입니다. 

 

낚싯대는 감도가 좋고 가벼운 것이 좋고, 릴도 또한 가볍고 부드럽게 잘 감기는 것이 좋습니다. 

 

 

베이트릴

 

 

쭈꾸미 낚시장비 낚싯줄 선택

 

쭈꾸미 낚싯줄의 경우는 합사를 사용하며 기본은 8합사에 1호를 권장드립니다. 요즘 바다 선상낚시에서는 합사를 원줄로 사용하는 것이 대세이며 쭈꾸미 낚시도 합사를 사용합니다. 

 

합사는 가닥수에 따라 4합사, 8합사, 12합사 등이 있으며 쭈꾸미 낚시에서 가장 많이 사용하는 합사의 굵기는 1호입니다. 

 

낚싯줄은 쭈꾸미가 에기에 올라탔는지 알려주는 메신저 역할을 해줍니다. 그래서 굵은 줄 보다는 1호 줄을 많이 사용합니다.

 

 

 

합사줄

 

 

 

쭈꾸미 낚시 장비 에기, 에자 선택 

 

요즘 정말로 좋은 에기 및 에자 제품들이 많이 나오는 것 같습니다. 우선 요즈리 틴셀 제품 국산 에기, 일산 에기, 봉돌 달린 에자, 에자에 오징어 단것, 에기에 오징어 단것, 레이저 에기, 수평 에기 등 정말로 다양한 에기와 에자들이 많습니다. 

 

비싼 제품도 효과와 반응이 좋지만 가격이 싼 왕눈이 에기로도 충분하게 쭈꾸미를 잡아낼 수 있습니다. 바다 바닥 지형에 밑걸림이 많은 곳에 가게 되면 에기 손실로 인한 스트레스를 많이 받게 됩니다. 

 

갑오징어 낚시와는 다르게 가격이 싼 왕눈이 에기 또는 할인하는 레이저 에기 등을 선택하면 좋을 것 같습니다. 

 

 

에기

 



 

쭈꾸미 낚시는 무게감 낚시 

 

쭈꾸미 낚시는 무게감 낚시입니다. 낚싯대에 매달려있는 봉돌과 에기의 무게보다 무거워지면 챔질을 하면 쭈꾸미가 매달려 있는데요. 

 

쭈꾸미낚시를 한다고 2단, 3단 채비 또는 에기를 2개 또는 3개 이상 채비를 하시는 분들이 많습니다. 채비가 많아지면 무게도 올라가게 되고 그만큼 감이 둔해지게 됩니다. 

 

제일 이상적으로 감을 느낄 수 있는 채비가 봉돌 하나에 에기 하나입니다. 때로는 에자하나로도 쭈꾸미 낚시로 많은 조과를 얻을 수 있습니다. 

 

반응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