낚시하는 프로그래머

소형선박조종사 면허 발급을 위한 선원 건강검진


예전에 소형선박조종사 시험을 보려고 인하대학교까지 가서 소형선박조종사 시험을 보고 합격까지 하였습니다.

합격 후에 소형선박조종사는 선원건강검진이라는 건강검진을 받아야 소형선박조종사 면허가 발급이 됩니다.

2021.03.14 - [일상상식/좋은정보] - 소형선박조종사 2021년 정기 1회 시험 후기

소형선박조종사 2021년 정기 1회 시험 후기

소형선박조종사 2021년 정기 1회 시험 후기 안녕하세요. 2021년 3월 13일은 그동안 시험공부 때문에 블로그에 신경을 많이 못쓰고, 소형선박조종사 시험을 보러 인하공업전문대학교에 다녀왔습니

jjanggu1612.tistory.com

반응형


소형선박조종사의 경우 선원건강검진이 아닌 국민건강보험공단에서 시행하는 건강검진 내역으로도 면허를 발급을 받을 수 있습니다.

다만 국민건강보험공단에서 검진한 경우는 안과에 가서 추가로 검사를 해야 하는 항목이 있습니다.

저의 경우는 국민건강보험공단에서 건강검진을 받은 내역은 혈압과 간 건강이 수치가 높게 나와서 열심히 운동을 하고 선원건강검진을 받으려고 천안 우리 병원에 방문하게 되었습니다.

천안우리병원의 검진센터로 들어오시면 선원건강검진은 지하에서 시행을 하고 있어서 지하 1층으로 내려가야 됩니다.

천안 우리병원




지하 1층으로 내려가니 이미 직장 건강검진 및 선원 건강검진 등을 하시는 분들이 많이 계셨습니다.

이곳 지하에 영상의학센터가 있어서 MRI, CT 촬영을 하네요.

영상의학센터



지하에 들어가서 접수하는 곳에 선원 건강검진 접수 신청을 요청하니 선원건강검진 문진표를 작성을 요청하여 구비된 문진표를 작성을 합니다.

선원건강검진 문진표




청력검사, 채혈, 혈압, 시력검사 및 신체 측정을 순서대로 시행합니다.

건강검진




CT 검사실에 접수서류를 내고 바로 흉부 CT 촬영을 하였습니다.

CT 검사실


초기에 접수할 때 선원 건강검진 일반과 특수가 있는데 저의 경우는 면허증 발급을 위한 검사이기 때문에 4만 원입니다.

특수의 경우는 7만 원이며 검사항목이 더 추가가 된다고 합니다.




검사를 모두 받고 의사 선생님 면담을 하게 됩니다. 의사 선생님께서 혈압 및 간수치가 높아서 재검을 받는 분들이 많다고 하네요.

그래서 그런지 저도 살짝 걱정을 하였습니다.

건강검진 접수 및 수납




결과지 수령 일자를 알려줍니다. 그 날짜에 방문을 하여 결과지를 수령하면 됩니다.

결과지 수령일


결과지 수령일이 되어서 병원에 방문을 하였습니다. 간수치나 혈당이 걱정이 되어서 재검을 받을 생각을 하고 있었는데 그동안에 등산을 열심히 한 보람이 느껴지네요.

모든 검사항목에서 정상이 나와서 다행이네요. 건강진단서를 가지고 소형선박조종면허를 발급받으러 가면 될 것 같습니다.

반응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