낚시하는 프로그래머

충남 공주 공산성 방문기 

 

안녕하세요. 오늘은 충남 공주에 있는 공산성에 방문을 하였습니다. 코로나 19로 많은 관광객들이 없을 줄 알았는데 막상 방문을 하니 정말로 사람들이 많았습니다. 특히 이곳은 주차료는 무료이며 입장료가 있는 곳인데 코로나 19로 개방은 해놓았지만, 무료입장을 하고 있습니다. 

 

 

무료주차장과 화장실

 

 

저희는 입장료를 받는줄 알고 온누리 공주에서 티켓을 미리 끊고 이곳에 왔더니 무료입장이었습니다. 휴~~ 아까운 온누리 공주 포인트~~ 공주에 방문을 하실 때에는 아래의 사이트에 가입을 하셔서 입장권 포인트를 받아서 무료로 입장을 하시기 바랍니다. 

 

 

cyber.gongju.go.kr/

 

온누리 시민

신바람공주 활기찬미래! 온누리공주시민이 되어 다양한 혜택을 누리세요.

cyber.gongju.go.kr

 

주말을 맞이하여 정말로 많은분들이 방문을 하였습니다. 현재는 코로나 19로 인하여 무료입장입니다.

매표소와입구

 

조금 공산성에 올라가다 보니 백제왕도 핵심 유적 발굴조사 현장이 나오고 열심히 유적 발굴을 하시는 분들이 계셨습니다.  몇 가지 유물이 나왔나 하얀색으로 표시를 해놓았더군요. 

백제왕도 유적발굴현장

 

공산성은 성주 위를 빙 둘러서 경치를 구경하기 아주 좋습니다. 공주시내 및 강을 한눈에 볼 수 있어서 산책하기 좋은 곳입니다.

 

걷다가 보면 이렇게 급경사의 계단도 나옵니다. 이곳을 다녀온 뒤로 다리가 아픈데 다이어트와 건강을 위해서 운동을 평소에 열심히 해야겠네요.

 

중간 부분에 쉬는 의자 및 정자 비슷한 곳이 있어서 잠깐씩 쉬어 갈 수 있습니다. 나중에 벚꽃이나 봄꽃이 필 때 오면 정말로 경치가 좋은 곳 같네요.

 

금강을 옆으로 경치를 보면서 산책하니 정말로 기분이 좋네요~

 

공산성 성곽에서 내려다본 풍경입니다. 금강이 아주 멋있게 흐르고 있네요. 위에서 둘러보면 공주시내도 다 보이고 가슴이 확 트이는 느낌이 드는 곳입니다. 

 

 

내려갈 때도 이렇게 급경사가 있습니다. 조심해서 내려가셔야 됩니다. 그래도 계단이 잘 되어 있어서 안전하게 내려가실 수 있습니다.

 

연지와 만하루가 사진에 보이네요. 연지는 공산성 안에 있는 연못 중에 하나이며, 그 깊이가 9m 정도입니다. 만하루라는 정자에 앉아서 금강을 바라보는 풍경도 너무 아름답고 좋습니다.

 

옛날에 얼음을 보관하던 석빙고 같은 곳도 있더군요~ 오래된 나무와 잘 어울리는 것 같습니다.

 

<<< 공주 공산성 매표소 >>>

반응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