낚시하는 프로그래머

카카오톡 AI 기능이 나왔습니다. 카카오톡 AI는 어떤 기능이 추가되었고 어떻게 활용하는지 알아보겠습니다. 

 

 

카카오톡 AI 추가사항

카카오톡에 12월 18일에 인공지능 AI 적용을 통한 대화요약 기능과 말투 변경 기능이 도입되었습니다. 카카오톡 업데이트 V10.4.5 에는 이런 기능이 추가되었습니다. 

 

우선 카톡 실험실에서 '안 읽은 대화 요약하기' 기능이 추가 되었는데요. 수 없이 많은 대화가 오간 것을 메시지들을 요약하여 핵심만 정리하여 알려주는 기능입니다. 

 

한글 기준으로 최대 3천자까지 요약할 수 있으며 3천 자 초과 시 가장 최신 메시지부터 3천 자까지만 요약됩니다. 

 

또 다른 AI  기능은 작성한 카톡 메시지를 '정중체', '상냥체', '임금체', '신하체', '로봇체', '이모지체' 등 6가지 말투로 변경할 수 있는 기능입니다. 한글 기준 최대 100자까지 변경할 수 있습니다.

 

 

 

 

카카오톡 AI 인공지능 활용하는 방법 

 

PC 버전이나 모바일버전 카카오톡 설정 부분의 실험실에 들어갑니다.

카카오톡 AI

 

 

 

카카오톡 실험식 메뉴부분의 AI 기능 이용하기 부분을 활성화하여 줍니다.

 

AI 기능 이용하기

 

 

 

 

 

지금은 AI 기능 이용하기 사용자가 많아 모집이 잠시 종료가 되었다고 하지만, 알림받기를 신청하고 기다리면 카카오톡 AI 기능을 이용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대화요약 및 말투변경기능은 아직은 정식 서비스가 아닌 카톡 실험식을 통해서 서비스를 선보이고 이후 이용자 피드백을 통해 검증을 거쳐 정식 서비스를 할 예정이라고 합니다.

 

카톡 AI

반응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