낚시하는 프로그래머

삼성 갤럭시 보안폴더 및 안드로이드 휴대폰 사용자들이 숨기고 싶은 앱 또는 파일 등을 숨기는 방법입니다. 삼성 갤럭시 휴대폰에 기본적으로 제공하는 서비스인 보안폴더 앱을 활용하면 쉽게 앱 및 파일 등을 숨길 수 있습니다. 다음과 같이 휴대폰의 상단의 상태표시줄에 보면 간편 메뉴 부분의 보안폴더를 선택하여 줍니다.

 

 

보안폴더 사용하기

 

 

 

삼성갤럭시 휴대폰 또는 안드로이드 휴대폰의 경우는 보안 폴더 사용을 할 수 있습니다. 개인정보 보호 및 생산성 향상 이용약관 동의를 해야 됩니다. 계속을 눌러 진행합니다.

 

 

 

 

보안 폴더에 필요한 권한 계속을 눌러서 동의를 합니다.

 

보안 폴더 권한

 

 

 

다음과 같이 보안 폴더 만들기가 완성됩니다.

 

 

 

앱이 설치된 곳에 보면 보안 폴더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보안 폴더 앱을 선택합니다.

 

보안 폴더 설정

 

 

 

보안 폴더 부분에 앱 추가를 눌러서 다른사람이 실행했을 때 암호 또는 패턴을 물어봐서 보이지 않게 하는 앱을 추가합니다.

 

보안 폴더 부분 앱추가

 

 

 

앱을 추가하게 되면 다음과 같이 선택한 앱이 추가 된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앱 보안

 

 

추가적으로 이미지 및 동영상, 오디오 파일, 문서등 파일도 추가할 수 있습니다. 

 

파일 보안

 

 

 

보안 폴더에 접근하면 PIN 번호 , 비밀번호(영문 + 숫자) , 패턴, 지문등을 선택하여 보안을 강화할 수 있습니다.

 

보안 폴더 잠금방식

 

 

패턴으로 설정을 하여서 보안 폴더에 추가한 앱을 실행할 경우 다음과 같이 패턴을 입력해야 앱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보안 폴더 패턴

반응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