낚시하는 프로그래머

캠핑 및 등산 여름철 모기 퇴치 제품 및 퇴치 방법은?

 

안녕하세요. 캠핑 및 둥산에 많이 가시죠?  요즘 캠핑장 또는 등산을 하게 되면 몸에 달라붙는 모기 때문에 피곤도 하고 어떤 모기퇴치 제품을 사용하면 효율적으로 모기를 쫓을 수 있을지 궁금하기도 합니다. 

 

또한 몸에 붙어서 피를 쪽쪽 빨아먹고 있는 모기를 보고 있으면 소름끼치기도 합니다. 

 

 

피 빨아먹는 모기

 

 

 

일반적으로 많이 쓰는 모기향 입니다. 저도 낚시를 갈 때 마트에서 1천 원에 한 갑을 구매를 해서 사가는데요. 단점은 연기 때문에 눈이 맵다는 것입니다. 그리고 텐트 안 또는 실내에서 피우면 냄새가 정말로 오래갑니다.

 

 

모기향

 

 

 

일반적인 모기향에서 진화가 된 스틱형 모기향입니다. 모양은 스틱으로 바뀌었지만 모기향과 거의 비슷합니다. 

 

 

스틱형 모기향

 

 

모기 기피제입니다. 이런 모기 기피제도 구매를 해서 옷에 많이 뿌립니다. 옷에 뿌려도 모기가 옷에 붙어 있고 그냥 팔에 뿌려도 모기가 덤비지는 않지만 그래도 모기에 물리는 경우도 있더군요.

 

 

모기 기피제

 

 

다음은 캠핑에 가서 많이 사용을 하고 있는 전자모기향입니다. 텐트에서 피워도 괜찮고 냄새도 괜찮은 편 입니다. 

 

 

전자모기향

 

 

 

 

다음은 액상형 전자모기향 입니다. 일반적으로 가정에서 많이 사용을 하고 있고 냄새도 없고 좋습니다.  집에서도 이런 종류의 액상형 전자모기향을 많이 사용하고 있습니다.

 

 

액상형 모기향

 

 

요즘은 캠핑장 또는 야외에서 사용하는 다양한 모기를 쫓는 제품들이 많이 나오는 것 같습니다. 전기로 모기를 태워 죽이는 제품들도 많이 나오고 이소가스를 이용하여 전자모기향의 패치를 태워서 사용하는 제품들도  나오는것 같습니다.

 

 

 

 

여름철 모기 퇴치방법 

 

 

▣ 모기는 땀을 많이 흘리는 사람 또는 체온이 높고, 체취가 강한 사람을 좋아합니다. 특히 임신부와 어린이는 대사활동이 활발하기 때문에 체온이 올라가서 모기가 좋아합니다. 

 

 모기는 땀과 향수를 좋아합니다. 땀을 흘린 사람과 향수를 과하게 뿌린 사람도 모기의 타깃이 됩니다.

 

 청결유지 : 사람의 체취 땀 발 냄새 등을 모기가 좋아하기 때문에 청결을 유지하는 것이 모기 예방을 할 수 있습니다.

 

 모기기피제 사용 : 모기가 싫어하는 기피제(고체형, 로션형, 분무 액제 등) 다양한 제형을 사용하여 모기의 접근을 막습니다.(기피제를 사용 후에는 꼭 잘 씻어주어야 됩니다.)

 

 

반응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