낚시하는 프로그래머

탈모에 좋은 식품

 

안녕하세요. 요즘 코로나 19로 인하여 매출 감소 및 다른 이유들로 스트레스를 많이 받으시죠? 스트레스로 인하여 원형탈모 및 유전적으로 탈모를 겪으시는 분들이 많은데요.

탈모의 원인으로는 스트레스 외에 많은 다양한 환경적인 요인들도 많습니다. 서구화된 식습관 및 불규칙한 다이어트 등으로 인한 탈모도 많이 발생하고 있습니다.

 

예전에 방송에서 검은쌀을 생으로 씹어 드시는 노인분이 있었는데, 그분은 검은 머리도 나고 있었는데요. 확실히 검증은 안된 것 이기 때문에 검은 쌀은 뺐습니다.

 

 

아연과 구리가 풍부한 잡곡

 

유전성 탈모를 일으키는 효소 '모낭효소'의 분비를 줄이고 발모 촉진  (아연과 구리가 풍부한 음식)

특히 현미,조,수수의 경우 비타민 및 단백질이 풍부하며, 트립토판과 타이로신 성분이 머리를 검게

하는데 도움을 줍니다.

 

 

 

요오드, 철, 칼슘이 풍부한 해조류

 

요오드, 철, 칼슘등이 풍부하여 모발의 성장을 돕고 탈모를 방지합니다. 요오드가 부족하게 되면 갑상선 호르몬이 저하되어 모발 성장에 좋지 않은 영향을 끼칩니다.

 

 

 

 

카르세틴, 카테킨이 풍부한 채소 및 차

 

모낭 효소 억제하는 카르세틴, 카테킨 성분이 풍부하여 탈모방지를 방지를 해줍니다.

 

 

단백질 함량과 비타민E 가 풍부한 견과류 및 콩

 

질 좋은 단백질 함량이 높은 콩은 모발 성장에 도움을 주며 , 비타민 E는 혈류의 흐름을 개선해 주는 역할을 해서 스트레스성 탈모에 도움을 줍니다.

 

 

그 외 담배와 술 그리고, 스트레스는 모발의 성장과 탈모방지에 도움이 되지 않기 때문에 줄이는 것이 좋은 것 같습니다.

 

 

 

'일상상식 > 약초 채소 이야기' 카테고리의 다른 글

당뇨병에 좋은 음식  (2) 2020.06.03
오디  (2) 2020.05.30
참외  (2) 2020.05.28
수박  (0) 2020.05.27
피부에 좋은 과일 모음  (0) 2020.05.27
반응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