낚시하는 프로그래머

안녕하세요. 2023년 쭈꾸미 갑오징어 선상낚시를 하려고 오천항에 다녀왔습니다. 다녀온 선상낚시 날짜는 2023년 9월 7일입니다. 2023년도 9월의 오천항 쭈갑낚시는 날씨가 너무 더워서 조황이 좋지는 않았습니다. 평균 쭈꾸미의 경우는 평균 50마리에서 ~ 300마리 정도로 잡네요

 

 

이번에도 고등학교 후배가 선장인 오천항 인스타호를 예약을 하고 승선명부를 작성하러 새벽시간에 보령낚시에 방문하였습니다. 

 

보령낚시

 

 

선상낚시를 하려면 승선명부를 작성을 해야 되기 때문에 예약한 배의 승선명부를 작성합니다. 

 

승선명부

 

 

다음과 같이 승선명부에 이름, 전화번호, 주소, 비상연락처등을 적습니다. 배를 탈때는 꼭 신분증이 필요하기 때문에 꼭 챙기시기 바랍니다.

 

승선명부 신분증

 

 

매년 오천항에서 선상낚시를 하려고 배를 예약을 하는데 2023년도에는 낚싯배의 숫자가  2022년 때 보다 배의 숫자가 많이 줄어든 것 같습니다. 

 

선상낚싯배

 

 

예약한 선상낚시 배들이 들어오는 순서대로 승선을 합니다. 차례대로 낚시배들이 들어오기만을 기다리고 있었습니다.

 

선상낚시 대기

 

 

 

예약한 인스타호 낚싯배 입니다.  선장님이 친절하고 많이 못 잡았을 때에는 시간연장도 더 해주고 잘 챙겨주어서 편안한 낚시를 할 수 있었습니다. 

 

인스타호

 

 

항상 낚싯배를 타고 출항을 하면 설레는 느낌과 오늘은 많이 잡아야 한다는 다짐을 많이 합니다. 우선 바닷바람을 쐬니 기분도 좋고 바람도 시원하네요.

 

인스타호 선상

 

 

선상낚싯배가 출항을 하면 선상낚싯대에 채비를 모두 해놓고 낚싯대 꽂이에 잘 꽂아 놓습니다. 

 

 

 

오천항인근, 대천해수욕장 부근으로 돌아다니면서 선상낚시를 하였는데 날씨가 너무 더워서 조황은 좋지 못했습니다. 보령 쪽의 수심이 좀 깊은 편이라 베이트릴에는 50미터 정도는 합사줄을 감고 오는 것이 좋습니다.

 

 

 

카운트해보지는 않았지만 그냥 집에서 배부르게 먹을 만큼은 나와준 것 같습니다. 특히 갑오징어도 많이 나오는데 아직 크기는 10월 정도는 되어야 만족하는 사이즈가 될 것 같습니다. 선상낚시는 재미도 있지만 안전이 최우선이기 때문에 구명조끼도 잘 착용하시고 안전한 선상낚시를 즐기시기 바랍니다.

 

쭈꾸미 갑오징어

 

반응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