낚시하는 프로그래머

감기에 좋은 유자와 유자차

 

 

안녕하세요. 오늘은 주제는 유자입니다. 날씨가 추워지면서 따끈따끈한 유자차 감기에도 정말로 좋은데요~~ 유자는 감귤과에 속하는 과일 중에서 우리나라에서 많이 재배를 하고 있는 과일입니다. 유자의 모양은 울퉁불퉁 못생겼지만 향기가 좋습니다. 신맛이 너무 강해서 그냥 먹기는 힘이 들어 설탕 또는 꿀에 재워서 유자청을 만들어 차로 많이 먹습니다. 

 

유자는 다른 감귤류에 비해서 추위에 강해서 우리나라에서 많이 재배가 되고 있으며, 유자의 원산지는 중국 양쯔 강 상류이며 서기 840년 신라 문성왕 때 장보고가 당나라에서 유자를 가지고 왔다고 전해 집니다. 

 

 

 

▶감기 예방 및 감기 치료에 도움

 

유자의 대표적인 효능은 감기 예방과 치료에 있습니다. 유자에는 비타민C 성분이 풍부하게 들어 있어 기침을 완화시켜 주고 목감기에도 효과적입니다. 감기에 걸리면 따뜻한 유자차 한잔 마시면 많이 호전이 됩니다~

 

 

▶피로 해소에 도움

 

생활을 하다가 보면 자꾸 졸음도 오고 많이 피로하게 됩니다. 유자에 들어있는 비타민C와 구연산이 다량 들어 있어 피로를 해소시켜주며, 피로를 유발하는 물질인 젖산의 생성을 막아줍니다. 

 

 

▶피부미용에 도움

 

피로 개선과 항산화 작용 외에도 기미와 주근깨부터 얼굴 곳곳에 있는 색소 침착 등으로 인한 칙칙한 피부색도 개선을 시켜 줍니다. 유자가 피부 미용에 좋아서 시중에 유자의 성분을 이용한 많은 화장품들이 나와있습니다. 

 

 

▶항암효과

 

유자에는 리모노이드 성분이 풍부해 항암 효과에 굉장히 좋은 효과가 있습니다. 이 성분은 유자의 껍질에 많이 들어 있어 유자청을 또는 유자를 요리를 할 때 꼭 껍질을 사용해야 효과가 좋습니다. 

 

 

▶ 장기능 강화 및 변비해소

 

유자에 함유된 팩틴성분은 변비 해소에 도움이 됩니다. 유자는 따뜻한 성질의 식품이기 때문에 소화를 돕고 장운동을 촉진하기 때문에 위장기능 강화에 도움이 됩니다. 

 

 

반응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