낚시하는 프로그래머

녹두의 효능 및 부작용은?

 

 

 

안녕하세요. 제가 시골에 가면 가끔씩 가는 삼계탕집이 있습니다. 그곳에 가면 꼭 녹두삼계탕을 먹는데요. 녹두는 기력이 없고 체력이 부족할 때 섭취를 하면 좋은 음식이라고 합니다. 특히 몸에 피로가 많이 쌓이신 분들이나 체력이 떨어졌을 때 몸이 허약하신 분들은 삼계탕이나 밥을 지으실 때 녹두를 넣어서 드시면 체력 회복에 도움이 됩니다. 

 

 

 

 

 

녹두의 효능은 정말로 많이 있습니다.  몸에 어디에 좋은지 한번 알아 보겠습니다~

 

 

▌다이어트에 도움

 

녹두에는 단백질과 식이섬유가 풍부하게 들어 있어 다이어트에 많은 도움이 됩니다.

 

 

▌성장발육에 도움

 

녹두에 풍부하게 들어 있는 단백질과 녹두의 성분인 라이신과 발린, 류신 등의 필수 아미노산이 풍부하게 들어있어 성장기 어린이나 청소년에게 많은 도움이 됩니다. 

 

 

▌빈혈예방에 도움 

 

녹두에 많이 들어있는 철분이 채내에서 산소를 공급해 주는 헤모글로빈의 구성 성분으로 산소를 각 조직에 운반하는 역할을 합니다. 빈혈 예방에 도움이 됩니다~

 

 

▌해독작용

 

녹두의 성분에는 시스테인, 글리신, 아스파르트산, 알라닌, 아르기닌, 아미노산 등의 성분이 들어 있어 신체의 신진대사 기능을 활발하게 하며 체내에 들어온 각종 독성물질을 해독, 배출하는데 많은 도움이 됩니다. 

 

 

▌해열작용

 

녹두의 성질은 차가운 성질을 가지고 있어서 열이 나거나 평소에 체온이 높은 사람은 녹두를 먹게 되면 체내의 열을 낮춰주는데 도움이 됩니다.  대신 저혈압이나 냉증이 있으신 분은 녹두를 과다하게 섭취를 하면 안 됩니다.

 

 

▌심근경색, 뇌졸증, 고혈압 예방

 

녹두에는 각종 미네랄과 비타민이 풍부하게 들어있어 혈압을 낮춰주는데 도움을 줍니다. 몸에 좋지 않은 영향을 주는 LDL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추는 역할을 하여 심근경색, 뇌졸증, 고혈압 예방에 도움을 줍니다. 

 

 

 

추워진 날씨에는 녹두 또는 녹두삼계탕 드셔서 코로나19 예방하고, 건강을 챙겼으면 좋겠습니다~~ 

 

 

 

반응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