낚시하는 프로그래머

쌈으로 먹는 쌈채소의 종류 및 효능은?

 

 

안녕하세요. 요즘은 시장에서 여러 가지 쌈채소를 사다가 먹는데 쌈채소의 종류도 다양하고 맛도 다양해서 포스팅을 해보려고 합니다. 쌈채소는 몸에 좋은 효능이 정말로 많습니다. 많이 드시고 건강하세요~

 

 

 

 

쌈추는 배추와 양배추의 종간교잡을 통해 육성된 새로운 품종의 쌈채소입니다. 쌈추는 우리나라 한국농업전문학교의 이관호 교수가 18년 동안의 연구를 거쳐 1998년 개발이 되었습니다. 

 

잎의 색깔이나 느낌은 배추와 비슷하고 즙이 많고, 향긋하며 배추의 쌉쌉한 맛과 양배추의 고소하고 단맛이 어우러져 독특한 맛을 느낄 수 있습니다. 

 

 

 

 

 

 

쌈채소 하면 제일 먼저 생각나는것이 상추입니다. 삼겹살을 싸 먹을 때 제일 많이 먹는 것 같습니다. 상추는 머리를 맑게 해 주고 두통해소에 도움이 됩니다. 특히 상추에는 비타민 A, E 가 풍부하게 들어있어 변비 개선, 숙취해소, 피부미용에 많은 도움을 줍니다. 특히 불면증이 있으신 분들에게도 상추는 많은 도움을 줍니다~

 

 

 

 

 

 

치커리는 샐러드에 많이 사용이 되는 쌈채소 중의 하나인데요. 치커리는 쓴맛이 나는것이 특징입니다. 치커리의 쓰고 쌉쌀한 맛은 안티빈이라는 성분으로 소화촉진에 도움을 주며 입맛을 돋구는데 도움이 됩니다. 치커리는 콜레스테롤을 억제하는 기능이 있어서 고기와 함께 드시면 콜레스테롤 억제에 도움이 됩니다.

 

 

 

 

 

케일은 전자제품 블랜더가 유행을 할때 정말로 많이 먹은 채소입니다. 케일즙을 많이 만들어서 먹었는데요.  케일에 함유가 된 영양소는 모발 및 피부 그리고 뼈의 건강에 많은 도움을 줍니다. 

 

섬유질 또한 높아 소화와 심혈관 질환에 도움을 줍니다.

 

 

 

청경채는 중국 배추의 일종이며 특유의 아삭아삭한 식감으로 쌈채뿐만 아니라 각종 요리의 재료로 활용이 됩니다.  청경채는 식이섬유가 풍부하여 장의 운동을 활발하게 해 주며 변비에 많은 도움이 됩니다. 

 

배타카로틴 및 비타민C가 많아서 우리 몸의 신진대사를 촉진을 시켜주며 활성산소 억제 및 면역력 강화에 도움을 줍니다. 

 

 

 

로매인 상추는 고대 로마인들이 즐겨 먹던 상추의 한 종류입니다. 영어로 '로마인의 상추'라는 뜻으로 이름이 붙여졌습니다.  로매인은 상추의 한 종류이지만 배추처럼 잎이 길쭉하게 자랍니다. 잎은 광택이 있으며 잎 줄기는 두텁고 넓습니다. 

 

로매인 상추의 효능은 비타민, 미네랄 등 여러 가지 성분이 많이 포함이 되어 있으며, 심혈관질환, 피부미용, 잇몸건강, 신경안정 효과, 여성 건강 등에 도움을 줍니다. 

 

 

 

 

당귀는 처음에는 한약재를 먹는 느낌이 나서 저는 먹지는 않았지만 어느순간 당귀의 맛에 중독이 된 듯 몸이 좋아지는 느낌도 납니다. 당귀의 잎을 활용해 요즘은 요리나 쌈채로 많이 먹습니다. 

 

당귀는 몸을 따뜻하게 하고 피를 맑게 하여 어혈로 인해 발생하는 두통이나 피로, 이명, 신경통, 관절통 몸이 차가워지는 

 

 

 

 

청겨자는 톡쏘면서 맵고 시원한 맛을 냅니다. 청겨자는 겨자의 한 종류이며 겨자 열매가 열리기 전에 나는 잎을 말합니다.  청겨자의 매운맛은 몸에 좋은 성분이 많은데요. 익히면 매운맛이 사라지기 때문에 생으로 드시는 것이 좋습니다.

 

베타카로틴, 단백질,칼슘,인, 비타민 등이 많이 함유가 되어 있어 눈 건강에 좋으며 나트륨을 배출시켜주는 칼륨 성분이 많아 성인병 예방에 도움이 됩니다. 

 

 

 

 

깻잎의 경우는 깻잎간장 및 다양한 요리 재료로 쓰이며, 깻잎에는 식이섬유가 풍부하게 들어 있어 장에 좋습니다. 깻잎의 칼로리는 100g 기준으로 23kcal로 매우 낮은 편이며 베타카로틴과 폴리페놀이 풍부하여 항암에 많은 도움이 됩니다. 

 

깻잎에 들어있는 칼슘성분은 뼈와 치아의 건강에 도움을 주며 철분이 많이 들어 있어 빈혈 예방에 좋습니다. 특히 깻잎에 들어있는 루테올린 성분은 알레르기, 기침, 콧물, 재채기들의 증상을 억제시켜주며 식중독의 예방에도 도움이 됩니다.

 

 

 

 

적근대는 붉은 잎이 보기 좋아 식욕을 돋구며 쌈채 소중에서도 빠질 수 없는 매력의 채소입니다. 잎이 넓고 줄기가 붉은 적근대는 잎을 줄기에서 떼어내도 다시 나오기 때문에 장기간 수확을 할 수 있습니다. 

 

적근대는 항산화성분이 풍부하며 심장질환 예방, 항암효과, 당뇨병 예방, 뼈 건강 , 소화기능 개선, 뇌 건강, 시력 및 피부미용 등에 많은 도움을 줍니다. 

 

 

반응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