낚시하는 프로그래머

생강 효능 알아보기 

 

 

안녕하세요.  겨울에 생강차로 생강을 많이 드시고 있습니다. 의외로 생강을 싫어하시는 분들이 많은데요. 생강은 정말로 감기에도 좋고 몸에도 좋은 것 같습니다. 그럼 생강 효능은 어떤 것이 있는지 확인해 볼까요?

 

 

 

 

★ 생강 효능 ★

 

 

▶ 생리통에 도움

 

생강은 여성의 생리통에 많은 도움이 됩니다. 특히 여성의 하복부의 냉증에 도움이 되며, 생리통이나 손발이 찬 수족냉증 그리고, 갱년기를 앓고 있는 분들에게 우울증 극복에 도움이 됩니다. 

 

 

강력한 해독 작용 및 향균작용

 

한약재를 만들 때 해독 작용이 있기 때문에 생강을 넣게 됩니다. 

 

 

소화불량에 도움

 

생강은 위역류 질환에 생강차가 효과적이라는 연구결과도 있으며, 하부 식도 괄약근의 압력 감소, 팽만감과 위경련의 감소에도 도움이 됩니다. 그리고 소화불량 및 헛배 부름에 효과가 아주 좋습니다. 

 

 

감기 및 인후염에 도움

 

생강은 일반적으로 많이 알려진 것이 감기 예방에 좋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일부 연구 결과에서는 항생제보다 연쇄상 구균 인두염의 박테리아에 대해 항바이러스의 효과가 좋다고 합니다.  감기 및 인후염이 있을 때에는 따뜻한 생강차를 드시면 감기의 증상 및 인두염의 증상이 가라앉히는 효과가 있습니다. 

 

 

관절염 완화 도움

 

생강의 항 염증 성분이 관절염과 류머티즘 관절염에도 도움이 됩니다. 연구 결과에 따르면 생강의 항 염증 성분은 무릎의 관절염, 통증, 장애 등을 줄일 수 있다는 연구 결과도 나왔습니다. 

 

 

 

 

 

★ 생강 쉽게 손질하는 방법 ★

 

- 생강은 오랫동안 묵히게 되면 껍질 벗기기가 힘들어집니다. 

- 생강은 물에 담가 두면 껍질을 벗기기 편해지며, 고무장갑을 끼고 문지르면 쉽게 벗겨집니다.

  (수저 또는 칼을 이용하는 방법도 좋은 것 같습니다)

 

 

★ 생강청 만드는 법

 

- 생강 1kg을 깨끗하게 씻어 껍질을 벗겨서 얇게 썰어 줍니다. 

- 채를 썰어준 생강을 밀폐 용기에 담아준 후 황설탕 1kg을 같이 넣어줍니다. 생강 1kg : 황설탕 1kg 골고루 섞어서 냉장고에 넣어둡니다.

- 이틀에 한 번씩 설탕이 녹을때 까지 저어 줍니다. 한 달이 지나고 나서 생강이 완전하게 쪼글쪼글하게 되면 생강청을 걸러줍니다.

 

 

 

 

오늘은 생강 효능 알아보기 및 생강차를 만드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추운 날씨 생강 많이 드시고 감기 예방 및 건강한 삶을 누리시기 바랍니다.

반응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