낚시하는 프로그래머

노니 건강법

 

안녕하세요. 오늘의 주제는 노니입니다. 예전에 친구들과 베트남 여행을 갔는데 패키지 상품이라 그런지 노니 주스 및 가루를 파는 곳에 데리고 가더군요. 그러면서 하는 말이 노니는 베트남 것이 제일 좋으며, 베트남중에서도 자기들이 만든 것이 제일 좋다고 선전을 많이 하더군요.

 

 

 

노니(Noni)는?

 

노니의 학명은 모린다 시트리 폴리아(Morinda Citrifolia)입니다. 주된 원산시는 폴리네시아, 인도, 말레이시아, 남동아시아, 중국, 오스 프레 일리아 등입니다. 

 

노니의 높이는 3~12m 내외로 크기가 다양하며 달걀 모양의 잎은 길이 30cm입니다. 여러 나라에서 노니를 먹는 방법도 다양해져서 피지에서는 노니 열매를 날것으로 먹고, 필리핀 사람들은 잼을 해서 먹습니다. 인도의 경우에는 덜 익은 노니는 카레에 넣어 먹으며 잘 익은 노니는 소금을 찍어서 먹습니다. 

 

 

 

 

노니 건강법에 대한 책들도 많이 나오고 블로그도 많이 나와 있습니다. 저는 많은 내용에서 정말로 신빙성 있는 자료들만 모아서 포스팅을 해보겠습니다.

 

노니 효능

 

▶노화방지 와 피부미용에 도움 

 

노니는 화장품의 원료로 많이 쓰입니다. 노니의 성분 중에 노화방지와 피부미용에 도움이 되는 성분이 다량으로 들어 있어 피부 세포의 재생 및 치유에 많은 도움이 됩니다. 

 

 

▶피로 해소에 도움

 

노니는 천연 피로회복제입니다. 예전부터 피로 해소용으로 많이 사용을 하였습니다. 운동선수들에게 노니 추출액을 섭취시킨 후 운동을 시켰는데 피로를 느끼지 않고 운동 수행능력이 증가하는 효과가 있었다고 합니다. 

 

 

면역력 강화에 도움

 

노니에 들어 있는 성분 중에 프로제노닌이라는 성분이 많이 함유가 되어 있습니다. 프로제노닌 성분이 체네에서 제노닌 성분 생성을 촉진시켜주는 역할을 합니다. 프로제노닌은 우리 몸의 면역세포와 백혈구의 기능을 강화시켜 면역력 증진을 시키는 성분입니다. 

 

 

고혈압에 도움

 

노니에 많이 들어있는 스코폴레틴이라는 성분이 함유가 되어 있어  스코폴레틴 성분이 산화질소를 생성해 혈압조절 작용을 하는데 도움이 됩니다.  노니를 드시면 고혈압 및 동맥경화에 많은 도움을 받을 수 있습니다. 

 

 

 

 

 

 

노니의 부작용

 

노니를 음용했던 99% 이상의 분들은 아무 부작용이 일어나지 않았습니다. 하지만 1% 미만의 분들에게는 알레르기 반응이 나타나신 분들이 있다고 합니다. 노니를 드시기 위해서 3일 정도 테스트로 음용을 해보신 후 드시기를 추천드립니다. 

 

 

노니 제품들은 노니 주스, 노니 분말, 노니 환 등으로 나와 있습니다. 드시기 편한 제품으로 드셔서 건강에 도움이 되셨으면 좋겠네요~

반응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