낚시하는 프로그래머

한라봉의 효능 및 보관법

 

안녕하세요. 오늘은 명절 선물로 또는 요즘 과일가게에서 흔하게 볼 수 있는 한라봉에 대해서 좋은 정보를 가지고 왔습니다. 한라봉은 새콤달콤하고 졸릴 때 하나 까서 먹으면 잠이 깰 정도로 아주 맛있는 과일입니다. 

 

 

한라봉의 칼로리는 100g 당 48kcal 정도 하며 보통 하나의 무게는 200~250g 정도 무게가 나가니 따져보면 한라봉 1개당 100kcal 정도 되는것 같습니다. 

 

 

■ 한라봉의 효능 

 

- 감기예방과 피로회복에 도움 -

 

한라봉에는 비타민C의 함유량이 100g당 비타민C의 20,30mg 정도 함유가 되어 있어서 한라봉 1개만 섭취를 하셔도 피로회복과 감기 예방에 많은 도움을 줍니다. 

 

 

- 면역력 강화에 도움 -

 

한라봉에 들어있는 비타민C의 구연산 성분이 바이러스와 질병으로부터 면역력을 높이는데 도움을 줍니다. 

 

 

- 피부 건강에 도움 및 피부 노화 방지-

 

한라봉의 비타민C 성분은 콜라겐의 생성을 촉진하고 피부를 검게 만드는 멜라닌에 의한 피부 침작을 방지하여 깨끗한 피부를 유지하는 데 도움을 줍니다. 피부 노화 예방에 많은 도움을 줍니다.

 

 

- 변비예방에 도움 -

 

한라봉에 많이 들어있는 펙틴 성분이 장의 운동을 촉진시켜주며 장 내의 유해 물질과 숙변의 배출을 도와 변비 예방에 도움을 줍니다. 

 

 

- 항암 효과 -

 

요즘에는 정말로 암에 많이 걸리는것 같습니다. 한라봉에 함유된 베타 클립토키산틴 성분은 한라봉의 노란색을 내는 피토케미컬 성분으로 암에 대한 면역력을 높여주며 암을 예방하는데 많은 도움을 줍니다. 

 

 

- 고혈압 예방 -

 

한라봉에 함유된 칼륨 성분이 고혈압의 원인인 나트륨의 농도를 내려주고 혈압을 낮춰주는데 효과가 있어 고혈압 예방에 도움을 줍니다. 

 

 

이렇게 맛있는 한라봉에는 우리몸에 좋은 좋은 효능들이 많이 있습니다. 또한 한라봉은 다이어트 효능도 있어서 이번 설 명절 이후에 다이어트 결심을 하신 분들에게는 정말로 좋은 과일입니다. 

 

 

 

맛있는 한라봉을 고르는 방법은 한라봉의 껍질이 얇은것이 당도가 높습니다. 껍질이 들뜨거나 많이 주름진 한라봉은 신맛이 강할 확률 또는 싱거운 경우가 많습니다.

 

금방 수확한 한라봉의 경우도 푸석하고 즙이 적으며 진한맛이 없어서 구입 및 고르는 방법에서는 신중해야 됩니다. 보관은 서늘하고 통풍이 잘되는 상온에서 보관하시는 것이 맛이 더욱더 진해지고 좋아집니다.

'일상상식 > 약초 채소 이야기' 카테고리의 다른 글

고혈압 및 당뇨에 좋은 당귀산사차  (48) 2021.03.23
냉이 고르는 법 및 효능은?  (25) 2021.03.13
딸기의 효능 및 딸기의 종류  (14) 2021.02.05
노니 건강법  (24) 2021.01.14
생강 효능 알아보기  (50) 2021.01.12
반응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