낚시하는 프로그래머

딸기의 효능 및 딸기의 종류

 

안녕하세요. 오늘은 마트나 시장에 가면 아주 많이 볼 수 있는 딸기에 대해서 포스팅을 합니다. 요즘 철이 딸기의 재철인데요. 그래서 맛과 당도도 정말로 높은 것 같습니다. 

 

시장에서 딸기를 구매를 해서 먹었는데요.. 딸기가 주먹크기와 같더군요~ 정말로 달고 맛있었습니다.

 

딸기의 종류도 여러가지 이던데요.. 판매하시는 분이 신품종이라고 이야기를 하더군요.. 맨날 사 먹을 때마다 신품종? 그럼 딸기 품종이 엄청나게 많아야 될 텐데요~

 

딸기는 주로 늦봄에 주로 나오지만 현재에는 농사방법의 발전으로 비닐하우스에서 재배가 되어 겨울에도 어렵지 않게 먹을 수 있는 과일입니다.  또한 딸기는 딸기음료, 딸기잼, 딸기우유등 다양한 음식으로 활용이 되어 맛있게 먹을수 있습니다. 

 

 

 

딸기는 설향, 킹스베리, 산타 등 다양한 품종의 딸기가 있습니다. 제일 흔하게 먹을 수 있는 품종의 특징에 대해서 설멍하겠습니다.

 

▶ 설향

매향의 개량종

국내 딸기의 85%

단단하지 않으며 풍부한 과즙이 특징입니다.

 

▶ 킹스베리

크기가 크며, 과육은 부드러우며 과즙이 풍부한 것이 특징입니다.

 

▶ 산타

딸기 중에서는 가장 빨리 출하가 되며, 식감이 좋으면 당도가 높은 것이 특징입니다.

 

▶ 매향

대표적인 수출용 딸기이며 수량이 적고, 키우기 어렵지만 맛이 좋고 단단합니다. 저장성과 운반 성이 좋은 것이 특징입니다.

 

▶ 죽향

담양에서 자체 개발한 프리미엄 딸기이며 가격이 비싼 편이지만, 당도가 높아 인기가 좋습니다.

 

 

 

 

▶ 항암효과

 

딸기의 성분 중에는 비타민C가 사과의 10배, 레몬의 2배 정도로 많이 함유가 되어 있으며, 안토시아닌 성분이 함유가 되어 있어 항산화 작용 및 노화 방지, 항암 예방에 많은 도움을 줍니다. 

 

▶ 혈관질환 예방

 

딸기에 많이 들어 있는 비타민C, 안토시아닌 성분이 혈관 내 유해독소 및 노폐물 배출을 도우며 혈관의 건강에 많은 도움을 줍니다. 딸기에 성분 중 펙틴 성분은 유해한 콜레스테롤 감소에 도움이 됩니다. 

 

▶ 감기 예방

 

요즘 같은 시기에는 딸기가 감기 예방에 도움이 많이 되기 때문에 많이 드셔야 될 것 같습니다. 항히스타민 작용이 바이러스 감염을 예방해줍니다.

 

▶ 변비 예방

 

딸기에는 섬유질과 펙틴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어서 장 운동을 활발하게 촉진시켜주어 변비 예방에 도움을 줍니다. 

 

▶ 시력보호에 도움

 

딸기의 성분 중에 비타민A는 시력을 보호하고 망막의 색소 단백질인 로돕신의 재생을 촉진시켜 눈의 전체적인 건강에 도움을 줍니다. 회사원 또는 학생 등 TV , 모니터, 휴대폰 등을 많이 보아서 눈의 피로가 쌓이는데 딸기는 눈의 피로도 풀어줍니다.

 

 

반응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