낚시하는 프로그래머

고혈압 및 당뇨에 좋은 당귀산사차 

 

안녕하세요. 집에서 저녁을 먹은후에 따뜻한 차를 한잔씩 먹는 것이 습관화가 되고,  이왕 먹는 차 건강한 차로 마셔보자라고 하여 이것저것 좋은 차를 구매를 하여 먹습니다. 

 

그런데 제가 약간의 혈압이 있어서 고혈압에 좋은 차를 찾다가 보니 당귀산사차가 있네요. 당귀 산사가 우리 몸에 어디가 좋은지를 알아보고 마셔야 할 것 같아서 포스팅을 하게 되었습니다. 

 

 

당귀산사
당귀산사 사진

 

 

 

▶ 당귀산사차란?

당귀와 산사를 적당한 비율로 혼합한 차입니다. 

 

 

▶ 당귀 

당귀는 미나리과에 속하는 여러해살이 풀로 쓴맛, 단맛, 매운맛 등이 어우러진 것이 특징입니다. 당귀는 풍부한 비타민을 함유하고 있으며, 공진단, 십전대보탕, 쌍화탕 등을 만드는데 쓰입니다. 

 

▶ 산사

산사는 산에서 자라는 아침의 나무라는 뜻을 가지고 있는 산사나무의 열매입니다. 모양이 작은 사과 같고 붉은빛을 띠며, 특이한 냄새가 있고, 신맛이 강하며 단맛도 납니다. 소화에 탁월한 효능이 있어 소화기 계통을 위한 처방에 많이 쓰입니다. 

 

 

▐ 당귀산사차를 마시면 당뇨에도 좋다고 함

 

당뇨는 저희 어머니께서 오래 앓으셔서 정말로 당뇨에 좋은 음식, 약초 등은 많이 찾아본 것 같습니다. 여주도 말려서 드셔 보시고 하시는데도 당 수치 관리가 정말로 힘이 든 것 같습니다. 산사 열매에는 소화에 좋은 영양소가 많기 때문에 혈당을 조절하는데 많은 도움이 되어 당뇨에도 도움이 됩니다.

 

 

 

 

▐ 당귀산사차를 마시면 고지혈증에 좋다고 함

 

건강검진을 받게 되면 제일 걱정이 되는 부분이 있습니다. 혈압과 고지혈증입니다. 이 혈압과 고지혈증은 밀접한 관련이 있어서 검진을 하게 되면 같이 나오는 것 같습니다. 

 

고지혈증은 우리나라의 성인 5명 중에서 1명이 앓고 있을 정도로 흔한 증상입니다. 혈액 속에 지방이 많아진 상태가 고지혈증인데요.. 혈관벽에 LDL(나쁜 콜레스테롤) 이 쌓이게 되면서 혈관이 막히게 되고, 혈액이 잘 흐르지 못하며, 혈액순환이 잘 되지 않습니다. 그래서 혈압도 올라가고 몸에 이곳저곳에 문제가 생기게 됩니다. 

 

 

 

 

 

이제는 나이가 들어가면서 몸이 하나씩 문제가 생기는 것 같습니다. 저녁시간에 따뜻한 물을 많이 마시면 좋다고 해서 물만 따뜻하게 해서 마신적이 있지만, 쉽게 물을 마시기는 어렵네요~

그래서 밤마다 여러 몸에 좋은 차들을 구매를 해서 마시고 있습니다.  당귀 산사차도 구매를 했으니 고지혈증 예방을 위해서 물처럼 자주 마시고, 효과를 나중에 또 포스팅을 해보겠습니다. 

 

 

반응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