낚시하는 프로그래머

매일 마시면 건강해지는 차 모음 

 

 

안녕하세요. 요즘은 집에서 커피 대신 저녁식사 후에 따뜻한 차를 마시고 있습니다. 처음에는 보이차를 마시다가 좀 더 색다른 차가 없나 해서 찾아보다가 우롱차를 구매를 하게 되고 또 건강에 좋은 차를 이것저것 인터넷 검색을 통해서 구매를 해서 마시게 되는 것 같습니다.  저녁에 따뜻한 차한잔 정말로 몸에 좋은 것 같네요~

 

 

민들레는 4월~5월경에 개화가 되는 우리나라의 산과들에서 흔히 볼 수 있는 식물입니다. 민들레를 채취를 하여 무쳐서도 많이 먹고 우리 몸에도 아주 좋은데요. 민들레를 활용하여 민들레차를 만들어 먹으면 어디에 좋은지 알아보겠습니다.  

 

민들레차는 강력한 항산화 작용 및 뼈의 성장 및 뼈의 강도에도 도움이 됩니다. 또한 민들레의 성분 중에 루테올린이라는 성분이 간 질환 예방에도 도움이 됩니다.

 

 

구기자는 옛날부터 우리의 건강을 지켜주는 빨간 열매로 유명한데요. 인삼, 하수오, 구기자는 3대 불로장생의 명약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구기자의 성분 중에 베타인 성분이 지방간의 생성을 예방하고 각종 비타민들이 아주 풍부하게 들어 있습니다.  또한 뇌기능 및 탈모예방에도 도움이 많이 된다고 합니다.

 

 

 

귤피는 귤의 껍데기를 말린 것을 말하는데요. 이렇게 버리기만 하는 귤 껍데기가 우리 몸에 좋은 것은 알고 계셨나요? 동양의학에서는 오래된 귤피일수록 약효가 더욱 좋다고 알려져 있으며 귤피는 감기 예방에 아주 좋습니다. 

 

귤의 좋은 영양성분이 혈액순환 및 고혈압 등의 예방에 도움이 되며, 변비 예방에 아주 좋습니다. 

 

 

 

생강은 우리 몸을 따뜻하게 해주는 대표적인 효능을 가지고 있습니다. 생강은 독성을 배출하여 주고 염증과 가래를 없애는데 도움이 됩니다.  혈액순환을 활성화하여 수족냉증이 있으신 분들에게 도움이 되며 혈관에 쌓인 콜레스테롤을 배출하는데 도움이 됩니다.  생강차는 오래 드시게 되면 피부노화 방지에 도움이 됩니다.

 

 

 

우엉차는 다이어트에 좋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우엉차의 대표적인 효능은 다이어트, 청혈, 항암에 좋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우엉에는 비타민은 많이 있지 않지만 칼륨, 나트륨, 칼슘, 마그네슘 등의 알칼리성 무기질이 많이 함유가 되어 있습니다. 혈액순환 및 고혈압 예방에 좋은 차입니다.

반응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