낚시하는 프로그래머

건강이 넝쿨째 굴러오는 단호박

 

얼마 전에 시장에 갔더니 단호박을 싸게 팔고 있어서 3개 정도 구매를 해왔습니다. 단호박에는 항산화 성분이 풍부해 면역력을 높이는 옐로 푸드입니다. 

 

단호박은 슈퍼푸드중 하나이며 단호박은 서양계 호박의 한 품종으로 원산지는 서늘한 기후의 남미 고원지대로 추정이 됩니다. 우리나라에 단호박이 보급이 된 것은 임진왜란 이후로 전해지며 남부지방에서 주로 재배가 이루어졌으나 최근에는 전국에서 재배가 됩니다. 

 

단호박은 대표적인 저칼로리 식품이며, 칼로리는 낮지만 영양소가 풍부하여 다이어트를 하시는 분들의 다이어트 식품으로 많이 활용이 되고 있습니다. 

 

 

 

단호박이 슈퍼푸드인 이유는 풍부하게 들어있는 베타카로틴 성분 때문입니다. 베타카로틴은 주로 녹황색 채소에 많이 함유가 되어 있으며 주로 활성산소를 제거해 주어 세포 손상과 노화 예방을 해주는 항산화 물질입니다. 

 

특히 단호박은 당뇨에도 좋은 효능을 보입니다. 단호박은 인슐린의 분비를 촉진시켜주는 성분이 풍부하고,신진대사를 원활하게 하는 성분이 많이 당뇨병의 치료와 예방에 도움이 됩니다.

 

단호박은 이뇨작용을 해주어 몸속의 노폐물을 배출해주며 단호박의 칼륨성분은 몸속의 나트륨을 몸 밖으로 배출을 도와 몸의 붓기를 빼줍니다.

 

 

 

 

 

맛있는 단호박을 고르는 팁은 표면이 상처가 없이 깨끗하고 들었을때 묵직한 것이 좋습니다. 꼭지가 잘 말라 있을수록 당도가 높고, 단호박의 경우는 수확을 하고 후숙 기간을 거쳐야 전분 함량이 감소하고 당도가 높아집니다. 

 

단호박찜을 해서 먹었는데 정말로 맛있는것 같습니다. 요즘같이 면역력이 떨어질 때에는 단호박찜을 해서 맛있게 드시는 것도 피부 노화 방지 및 건강 및 다이어트에 많은 도움이 됩니다.

반응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