낚시하는 프로그래머

안녕하세요. 추석이 가까이 다가오면서 벌초를 많이 하시죠? 벌초를 하려면 주의해야 할 사항도 많고 어떤 분은 행운이 따라서 산삼 또는 희귀 버섯을 채취하여 돈을 버는 횡재도 있기도 합니다. 얼마 전에 뉴스에서 제가 사는 지역에서 벌초를 하다가 세계적인 희귀종인 댕구알버섯 발견되었다고 하네요.

 

 

댕구알 버섯

 

 

댕구알 버섯에 대해서

 

댕구알 버섯은 주름버섯과에 속하는 버섯이며 세계적으로도 아주 희귀한 버섯입니다. 둥근 모양을 닮아 눈알 사탕을 뜻하는 '댕구알' 이름이 붙었습니다. 댕구알 버섯 지름은 10~70cm까지 자라며 모양은 구형에 가깝습니다. 가끔 댕구알 버섯의 크기가 150cm에 무게가 20kg까지 자라는 경우도 있습니다. 

 

 

댕구알 버섯은 약용 및 식용으로 활용이 되며 특히 면역력 강화에 좋기 때문에 항암에 효능이 좋다고 합니다. 댕구알 버섯의 발견장소는 여름과 가을에 유기질이 많은 대나무 숲 속, 들판, 풀밭, 작목림에서 발생하며 우리나라에서는 충남 홍성에서 발견이 되었습니다. 

 

댕구알 버섯
충남 홍성에서 채취된 댕구알버섯

 

 

댕구알 버섯의 효능

 

댕구알 버섯의 효능은 크게 남성의 성기능 개선 및 몸의 해독 및 지혈에 좋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 지혈에 도움 : 댕구알 버섯은 지혈 작용을 하는 베타글루칸 성분이 풍부하게 들어 있습니다. 베타글루칸은 혈액의 응고를 돕고 출혈을 예방하는 효과가 좋습니다.
  • 남성 성기능 개선에 도움 : 댕구알 버섯은 남성 호르몬인 테스토스테론의 분비를 촉진하는 성분이 많으며 남성 성기능 개선에 효과가 좋습니다.
  • 해독에 도움 : 해독작용에 도움을 주는 아미그달린 성분이 함유되어 있어서 체내의 독소를 배출하고 면역력 증진에 도움을 줍니다.

댕구알 버섯은 항암에도 좋고 항염 및 항산화 등의 효능도 뛰어납니다.

 

 

 

댕구알 버섯의 가격

 

댕구알 버섯은 세계적인 희귀종 버섯이기 때문에 정확한 데이터는 없지만 보통 일반적인 크기의 댕구알 버섯의 경우는 1개에 수십만원에서 수천만원까지 가격이 나갑니다. 이번에 충남 홍성에서 채취된 댕구알 버섯도 지름이 30cm , 무게가 2kg에 달하며 흰색을 띠고 있습니다. 지름이 20cm 의 댕구알 버섯 2개가 5천만 원에 판매된다고 하니 홍성에서 채취된 댕구알버섯도 몇천만 원은 받을 것 같습니다.

 

반응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