낚시하는 프로그래머

옥수수도 맛있는데 초당옥수수 벌써 수확?

 

 

안녕하세요. 초당옥수수 좋아하시나요? 초당옥수수를 예전에 구매를 하여 먹어보고 저의 블로그에 포스팅을 한 적이 있습니다. 초당옥수수 정말로 당도가 달기는 한 것 같습니다. 그러나 옥수수를 대학찰옥수수, 찰옥수수 등 찰기가 있는 옥수수를 먹다가 초당옥수수처럼 아삭아삭한 옥수수를 맛보니 적응이 안되더군요. 

 

저의 경우는 그래도 모든음식을 잘 먹는 편이라 가리지는 않지만, 저의 아내의 경우는 처음에는 호기심으로 초당옥수수를 사달라고 하여 코스트코에 가서 구매를 해주었지만, 생각했던 맛과 식감이 아니라고 먹지 않네요.

 

2020.07.01 - [일상상식/좋은정보] - 초당 옥수수

 

초당 옥수수

초당 옥수수 요즘 인터넷이고, 쇼핑 사이트 오프라인 판매점에서 옥수수를 파는데 초당옥수수를 많이 팔고 있습니다. 자꾸 초당 초당이라는 말을 들어서 인지 두부가 유명한 초당에서 자라서

jjanggu1612.tistory.com

 

초당옥수수

 

초당옥수수(Super sweet corn)란 무엇이며 역사는?

초당옥수수

 

초당옥수수는 단옥수수와 찰옥수수와 같이 간식용으로 인기 있는 풋옥수수입니다. 초감미종의 옥수수입니다. 일반 옥수수의 당도에 비해서 2~3배 높고 수확 후 당도를 유지하는 기간도 길고 저장력도 우수합니다. 특히 생으로 냉장고에 보존하면서 생으로 먹을 수 있습니다. 

 

우리나라에 초당옥수수가 들어온것은 1982년 하니반탐9라는 품종이 제일 처음 수입이 되어 재배된 후 1992년 국내 육성 품종으로 초당옥1호가 개발되고, 2003년 감미옥등 3종의 신품종이 개발이 되었습니다. 

 

벌써 제주산 초당옥수수가 첫 수확을 시작 했다는 뉴스도 나오는군요. 초당옥수수는 열량도 낮아 초여름 간식으로 사람들이 많이 찾는 간식이 되었습니다. 초당옥수수는 당도가 16~18 브릭스에 달하는 정말로 당도가 달고 아삭아삭하며 생으로도 먹을 수 있습니다. 초당옥수수의 수분함량은 70%에 달해서 다이어트 식품으로 아주 인기가 많습니다.

 

 

초당옥수수(Super sweet corn) 맛있게 먹는 방법은?

초당옥수수맛있게먹는법

반응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