낚시하는 프로그래머

표고버섯의 효능 및 활용법

 

 

안녕하세요. 오늘은 표고버섯에 대해서 이야기를 해보려고 합니다. 표고버섯은 옛날에 진시황, 로마의 폭군 네로도 표고버섯을 먹었을 정도로 몸에 좋다고 합니다. 예전에 표고버섯은 일본에서는 천황과 그 가족만 먹을 수 있었다고 합니다. 

 

 

표고버섯

 

표고버섯의 효능은?

 

표고버섯은 여러 연구에 따르면 표고버섯의 성분중에 레티난 성분이 암을 예방을 할 수 있는 인터페론이라는 물질을 만들어 낸다는 연구 결과가 있습니다. 특히 레티난은 바이러스의 침입을 막아주고 면역체계를 높여주는 효과가 뛰어납니다. 

 

표고버섯을 생으로 드시는 분들이 많은데요. 오히려 익혀 먹는것을 추천을 드립니다. 표고버섯에는 비타민D가 있는데 인공조명으로 말렸을 때에는 비타민D 가 생성되지 않고, 햇볕에 말려야 비타민D 가 생성이 됩니다. 

 

표고버섯은 다이어트 효과도 너무 좋습니다. 표고버섯의 칼로리는 100g 에 30kcal로 칼로리 자체도 낮으며 여러 영양소, 단백질, 칼륨들이 많이 함유가 되어 있습니다. 

 

 

 

 

표고버섯의 활용?

 

표고버섯을 익히지 않고 그냥 썰어서 생으로 드시는 분들도 많이 있습니다. 저도 그냥 썰어서 참기름에 찍어 먹으면 고기 같아서 좋아하는데요. 약간의 주의할 점이 있습니다.  생으로 먹을 경우 복통 및 설사 그리고 발진들이 유발될 수 있어서 주의를 해야 됩니다. 

 

표고버섯에는 퓨린 성분이 많이 있기 때문에 통풍이 있으신 환자분은 표고버섯의 섭취를 피하셔야 됩니다. 

 

 

 

 

추천요리 

 

표고버섯 된장찌개 

 

재료 : 표고버섯, 두부반모, 호박 반개, 대파, 양파, 청양고추 1개 , 물 500ml ,

다시팩, 시판된장 3큰술, 고춧가루 2큰술

 

-맛있게 끓이기-

 

1. 된장찌개용 뚝배기에 물 500ml 와 다시팩을 넣고 끓입니다. 

2. 표고버섯, 두부반모, 호박 반개, 파, 야파를 알맞은 크기로 잘라서 준비합니다.

3. 다시물이 우러나면 다시팩은 건져내고 시판 된장을 3큰술 넣어서 풀어줍니다.

4. 물이 끓어 오르면 호박, 양파, 버섯을 넣고 끓여 줍니다.

5. 그후 거품을 제거 후에 두부와 마늘을 넣고 끓여 줍니다.

6. 청양고추,파, 고춧가루를 넣고 마무리...

 

 

 

 

 

반응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