낚시하는 프로그래머

대추 야자 효능은 무엇이고 우리 몸에 어디에 좋은가?

 

대추 야자의 명칭 때문에 우리나라의 대추와 똑같다고 생각을 하실 수 있겠지만 우리나라의 대추와는 완전히 다릅니다. 

우리나라의 대추는 갈매나무과 이며 대추야자의 경우는 야자나무과 입니다. 

 

 

중동인들의 대표 간식이자 천연당분이 과즙의 60% 이상인 달콤한 영양만점 건강 간식입니다. 우리나라의 대추와는 다른 품종으로 대추의 단맛과 곶감의 식감과 비슷합니다. 

 

대추 야자는 돈이 엄청나게 많은 만수르가 스테미너를 위해서 매일 챙기는 간식으로 잘 알려져 있습니다. 

 

 

대추 야자 나무
대추 야자 나무

 

대추야자의 효능은?

대추야자의 경우는 70% 이상이 탄수화물로 구성되어 있으며 열량이 100g 당 무려 266kcal 정도가 됩니다. 적은 양을 먹어도 많은 에너지를 공급을 받을 수 있는 대추야자입니다. 

 

심혈관 건강에 도움 

대추야자에는 칼륨과 마그네슘이 풍부하게 들어있습니다.  충분한 칼륨과 마그네슘의 섭취는 혈압상승을 낮춰주고 몸에 있는 나트륨을 체외로 배출하는 작용을 합니다. 

 

 

식이섬유가 풍부하여 다이어트에 도움 

대추야자 100g에는 7~8g의 식유섬유가 함유가 되어 있습니다. 식유섬유는 장내환경개선 및 내장질환 예방에 도움이 되며 콜레스테롤 수치의 저하 및 혈당 조절에 도움이 됩니다. 조금만 먹어도 포만감이 있어서 다이어트에 도움이 됩니다.

 

 

암 예방

 

비타민C, 베타카로틴, 퀘르세틴,루테올린 등의 항산화 성분이 많이 함유되어 있습니다.  꾸준하게 섭취를 하면 활성산소로 인한 각종 질병의 예방 및 암 예방에 도움이 됩니다. 

 

 

두뇌 발달에 도움 

 

유해활성산소의 억제로 인하여 두뇌 발달에 도움이 됩니다. 꾸준하게 섭취를 하게 되면 뇌세포의 건강에 도움이 되며 중품 및 치매 질환 예방에도 도움이 됩니다. 

 

 

대추 야자 열매

 

 

대추 야자 효능은 좋지만 주의해야 할 부작용은?

 

대추 야자 효능은 좋지만 주의를 해야 할 부분이 칼로리가 높기 때문에 많은 양을 섭취를 하게 되면 다이어트 실패의 원인이 됩니다.  대추 야자의 GI 지수가 높기 때문에 당뇨환자의 경우는 섭취를 하지 말아야 합니다. 

 

 

대추야자나무

 

반응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