낚시하는 프로그래머

세계 10대 슈퍼푸드 녹차의 효능은?

 

녹차는 커피만큼이나 전 세계사람들에게 사랑을 받는 차입니다. 녹차는 3천 년 전에 중국 사람들이 처음 먹기 시작을 했으며 우리나라에 들어온 시기는 신라의 선덕여왕 때로 추정이 됩니다. 녹차는 여러 음식과 다양한 형태로 잘 어울려서 인기 있는 기호식품으로 인기를 끌고 있습니다. 

 

 

녹차

 

반응형

 

녹차의 효능은?

 

암 예방 

녹차에는 항산화 성분이 풍부하게 들어있어서 폐암 예방에 18% 효과가 있는 연구 결과가 나와 있습니다. 

 

 

다이어트에 도움

 

녹차는 지방이 산화되는 것을 방지하고 신진대사를 촉진하고 열량을 더욱 많이 소비를 하도록 도와줍니다. 

 

 

면역력에 도움 

 

녹차의 효능에는 면역기능을 돕는 역할이 있으며 비타민, 미네랄, 항산화 성분이 풍부하여 면역력 증가에 도움을 줍니다. 

 

 

혈관질환 예방

 

녹차에 함유되어 있는 카테킨 성분은 동맥의 직경을 넓혀주고 피를 맑게 해주는 효능이 좋습니다. 혈관의 흐름이 원활하지 않아서 발생하는 각종 혈관질환 예방에 도움이 됩니다. 

 

 

당뇨병 예방

 

일본 규슈의 의과대학에서의 연구에 따르면 녹차를 하루에 4잔 이상 마시는 당뇨환자 분들은 그렇지 않은 당뇨환자들보다 사망률이 40% 낮아진다는 연구 결과도 있습니다. 

 

 

충치예방 및 입냄새 감소

 

녹차로 가글을 하게 되면 입안이 상쾌해지는 것을 느낄 수 있는데요. 녹차는 충치균의 증식을 억제를 하고 구강이 산성화 되는 것을 막아줍니다.

 

 

녹차효능

 

 

녹차를 많이 먹으면 카페인 중독?

 

커피, 초콜릿, 콜라 등에는 카페인이 들어 있어서 피로감을 줄여주고 활력을 느끼게 해 줍니다. 그렇지만 커피, 초콜릿, 콜라 등을 과다 섭취를 하게 되면 수면장애 및 위산과다 등의 부작용을 일으킬 수 있습니다. 

 

녹차의 카페인은 앞에서 설명한 커피, 초콜릿, 콜라 등에 섞여 있는 카페인과는 다릅니다. 카페인이 체내에 과다하게 흡수되는 것을 막는 '카테킨'과 '테아닌' 성분이 들어있어서 적정량의 카페인을 섭취할 수 있도록 도와줍니다.

 

 

 

녹차 섭취 시 주의점은?

 

  • 공복일 때 많이 마시면 속 쓰림의 원인이 될 수 있습니다. 
  • 녹차는 혈액이 응고되는 것을 막기 때문에 수술을 앞두거나 항응고제를 복용하는 경우는 섭취를 하지 말아야 됩니다.
  • 타이레놀 및 아세트아미노펜 성분이 들어있는 진통제와 복용을 할 경우에는 간 손상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

 

 

반응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