낚시하는 프로그래머

암 예방과 음식의 맛과 향을 올려주는 향신료 후추에 대해서

 

후추가 암 예방에 도움이 된다는 사실을 알고 계십니까? 후추나무의 열매인 후추는 가장 대표적인 향신료에 속합니다. 후추는 양식, 일식, 중식 모든 나라의 음식을 가리지 않고 사용이 됩니다. 

 

 

후추

 

 

반응형

 

후추의 역사?

 

후추는 인도 남부가 원산지 이며 아라비아의 상인에 의해서 유럽으로 전파가 되었습니다. 지금은 마트에서 흔하게 볼 수 있는 후추이지만 옛날에는 진주나 금만큼 아주 귀한 향신료였습니다. 

 

 

후추는 한자어로는 호초(胡椒)라고 하며, 후추과에 속하는 상록 덩굴식물입니다. 

 

 

 

 

후추의 특징은?

 

흔하게 먹고 있는 후추는 흑후추와 백후추가 있습니다. 

 

 흑후추

흑후추의 경우는 우리가 가장 흔하게 접하고 먹을수 있는 검은색 후추입니다. 후추의 열매를 수확하여 장시간에 걸쳐서 건조를 한 것이 특징입니다.

 

 백후추

백후추는 다 익은 빨간 후추의 열매를 수확하여 건조후에 물에 담가 껍질은 벗겨서 만듭니다. 흑후추에 비해서 향과 맛이 약하고 부드러운 특징이 있습니다.

 

 

 

 

후추의 효능은?

 

▣ 함영작용에 좋음 

 

후추에는 '피페린' 이라는 성분이 우리 몸의 염증을 유발하는 물질인 인터루킨6을 억제하고 항염 작용을 하므로 통증과 염증을 완화하는데 도움이 됩니다. 

 

 

▣ 혈액순환 작용에 도움

 

후추는 혈액이 원활하게 순환하도록 돕는 역할을 합니다. 

 

 

▣피부노화 예방과 피부에 윤기

 

후추는 피부건강에 도움을 줍니다. 피부가 윤기가 생기며 탄력이 생겨 피부 질환을 예방하는데 좋습니다. 

 

 

▣ 다이어트에 도움

 

지방세포를 억제하고 체내의 에너지 대사를 촉진하는 역할도 하여 지방을 연소시키는데 효과가 좋으며 비만을 예방하거나 체중을 감량하는데 도움을 줍니다. 

 

 

 

 

후추의 부작용

 

후추를 많이 섭취를 할 경우에는 위장에 자극이 가 위장 장애를 발생할 수 있으며 후추를 가열할 때 발암물질이 생성될 수 있기 때문에 요리를 하는 중간에 첨가보다는 요리가 완성된 후에 뿌려 주는 것이 암 예방에 도움이 됩니다. 

 

 

 

반응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