낚시하는 프로그래머

 

비파나무, 비파열매(Eriobotrya japonica (Thunb.) Lindl. )

 

 

안녕하세요. 오늘은 비파나무 및 비파 열매에 대해서 블로그에 적으려고 합니다. 비파나무는 주로 한국의 남쪽 지방 또는 제주도 그리고, 일본 및 중국에서도 재배를 한다고 합니다. 광택이 나는 비파나무 잎은 관상용으로 인기가 많으며 비파나무는 가뭄에도 잘 견디어서 가로수나 정원에 많이 심는 나무입니다.  비파나무에서 열리는 열매와 잎 그리고 씨앗까지 사람 몸에 너무 좋은 성분이 많이 들어 있다고 합니다.

<< 비파나무 재배법 >>

비파나무는 주로 따뜻한 곳에서 잘 자라며, 과실수 및 관상용으로 많이 재배를 하고 있습니다. 다 자라면 10m 이상 자라므로 대형 관상수입니다. 

다 자란 비파나무의 내한성은 – 10도~12도 / 어린 묘목은 -3도 ~5도 정도입니다. 토양은 토심이 깊고 비옥하며 배수가 잘되는 곳이 좋습니다.

 

비파 열매 효능

항암 효과가 있습니다.  비파 열매는 정상세포는 영향을 주지 않고 암세포만 파괴를 하는 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피로 해소에 좋습니다. 비파나무의 나뭇잎은 아망다린이라는 성분이 함유가 되어 있어 이뇨작용 및 피로회복에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혈액순환에 좋습니다. 비파나무에는 비타민들이 풍부하여 혈액순환에 도움이 되며, 면역기능을 향상을 시켜줍니다.

기관지 질환, 폐 질환을 개선하는데 좋습니다. 

비만 및 다이어트에 도움이 됩니다.  비파나무의 잎에는 베타카로틴, 열매에는 구연산이 풍부하게 함유가 되어 있어 다이어트 및 노화방지에 도움이 됩니다.

비파열매로는 술로도 만들어서 드시는분들도 많고, 또한 비파청을 만들어서 드시는 분들도 많이 있는것 같습니다. 몸에도 좋으니 많이 드세요.

 

 

 

 

 

 

'일상상식 > 약초 채소 이야기' 카테고리의 다른 글

콜라비(Kohlabi)  (0) 2020.03.27
유채(rapeseed)  (0) 2020.03.26
옥수수(Corn)  (0) 2020.03.19
머위(butterbur)  (0) 2020.03.16
양배추(cabbage)  (0) 2020.03.16
반응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