낚시하는 프로그래머

제철 오이

안녕하세요. 오이의 제철인가 봅니다.  몇일 전에 아내의 심부름으로 오이를 사러 갔더니 천 원에 오이 5개를 주더군요. 더군다나 오이의 상태도 싱싱하고 크고 좋았습니다. 

오이는 그냥 먹어도 맛이 있고, 다양한 김치 및 요리재료로 쓰이는데 제가 제일 좋아하고 제일 많이 해 먹는 것이 오이소박이와 오이무침입니다. 아삭아삭 식감도 너무 좋고, 등산 갔을 때 갈증이 나면 생오이를 잘라먹으면 갈증도 싹 가시고, 오이는 사람 몸에 좋은 효능이 너무 많습니다.

 

갈증해소

오이에는 수분이 95.5%로  많이 들어있어 갈증 해소에 많은 도움이 됩니다.

 

 

숙취해소

직장인의 모임 및 회식, 반가운사람들과의 술자리에서 과음을 하게 되는데요. 오이에는 체내 알코올을 분해, 배출하는 효소가 들어있어 음주 후 숙취해소에 많은 도움이 됩니다.

 

 

이뇨작용 및 붓기감소

오이에 들어있는 이소퀘르시트린이라는 성분이 이뇨작용에 도움을 주며 체내에 쌓인 노폐물과 붓기를 감소시켜 줍니다.

 

 

소화작용에 도움

오이는 위액과 소화액 분비를 도와 위장운동에 도움을 줍니다.

 

 

항암, 항산화

오이에 들어있는 비타민C 나 플라보노이드 등의 성분 및 오이 껍질의 '쿠쿠비타신' 성분이 항산화 및 암세포 억제에 도움이 됩니다.

 

 

좋은 오이를 고르는 법

선명한 녹색을 띠며 윤기가 흐르는 것이 신선한 오이입니다.

가시가 있어 만져지는 오이, 굵기가 일정한 오이가 좋은 오이입니다. 

 

오이 보관법

오이는 물기가 있으면 상하기 쉬우므로 물기를 키친타월로 닦은 후 비닐봉지에 넣어 냉장 보관합니다. 

 

오이를 장기간 보관하여 먹기 위하여 오이를 소금에 절인 오이지 또는 피클을 만들어 먹으면 장기간 먹을 수 있습니다. 

 

 

 

 

'일상상식 > 약초 채소 이야기' 카테고리의 다른 글

국립수목원이 뽑은 약초와 독초 구분법  (0) 2020.05.13
  (0) 2020.05.12
변비에 좋은 채소 및 과일  (0) 2020.05.10
토사자 효능 및 복용방법  (0) 2020.05.09
여주  (0) 2020.05.08
반응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