낚시하는 프로그래머

토사자 효능 및 복용방법

안녕하세요. 오늘은 토사자라는 식물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토사자라는 식물에 대해서 보지도, 듣지도 못하신 분들도 많으실 것이라고 생각이 됩니다.  

 

토사자는 매꽃과에 속하는 한해살이 식물입니다. 칡이나 쑥 등에 기생하여 자생하는 식물로 단맛과 매운맛이 납니다. 

 

 

 

고혈압 예방

토사자에는 마그네슘 성분이 풍부하여 혈관의 운동을 도와주어 혈압을 낮춰주는데 좋은 역할을 합니다.

 

정력향상

현대인은 여러 가지 요인의 스트레스로 인하여 피로가 누적이 됩니다. 남자뿐만 아니라 여성분들도 스트레스로 인하여 기력이 딸리는데 토사자는 기력을 개선시키는데 탁월한 효과가 있습니다. 천연 비아그라라는 별명도 가지고 있습니다.

 

골다공증 예방

토사자에 많이 함유되어 있는 칼슘과 인 성분이 성장기 어린이나 노인분들의 뼈를 튼튼하게 하고 골다공증을 예방하는데 많은 도움을 줍니다.

 

빈혈 예방

토사자에 많이 함유되어 있는 철분이 임산부나 어린이들의 빈혈을 예방하고 없애주는데 많은 도움을 줍니다.

 

피부미용

피부의 노화를 막아주며 기미, 주근깨, 땀띠, 여드름에 좋습니다. 토사자를 달인 물을 활용해 세안을 해주면 탁월한 효과를 보실 수 있습니다.

 

시력에 도움

토사자는 안구건조증, 시력감퇴, 결막염 등 각종 안과 질환을 예방해 주는 효과가 뛰어납니다. 꾸준히 복용 시 시력향상에 도움이 됩니다.

 

간 건강에 도움

간의 해독작용 및 숙취해소에 도움이 되며, 신장이 약해졌을 때 걸릴 수 있는 질병예방에도 효과가 좋습니다.

 

 

 

토사자 차

말린토사자를 20g 정도 흐르는 물에 씻은 후 물 2L 정도 물에 불려 끓여 줍니다. 토사자를 걸러낸 후 냉장보관하시면 됩니다.

 

토사자 술

깨끗한 토사자를 술병에 넣으신 후 20~30도 정도의 담근 소주를 채운 후 서늘한 곳에 100일 정도 두고 마시면 좋습니다.

 

 

 

토사자는 습기에 약하고 잘못 보관을 하실 경우 벌레가 생길 수 있습니다. 서늘한 곳과 냉장보관을 하셔야 오래 두고 먹을 수 있습니다.

 

 

'일상상식 > 약초 채소 이야기' 카테고리의 다른 글

제철 오이  (0) 2020.05.11
변비에 좋은 채소 및 과일  (0) 2020.05.10
여주  (0) 2020.05.08
미나리(Water Dropwort)  (0) 2020.05.06
달래  (0) 2020.05.06
반응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