낚시하는 프로그래머

맥문동이란 무엇이며 효능은?

 

 

 

안녕하세요. 오늘의 포스팅은 한약재로 쓰이는 맥문동에 대해서 포스팅을 해보려고 합니다. 맥문동은 우리나라 중부 이남의 산지에서 자라는 상록 다년생 초본입니다. 반그늘 혹이 햇볕이 잘드는 나무아래서 잘 자라며 높이는 30cm~50cm 정도로 자라고 줄기는 잎과 따로 구분이 되지 않습니다. 

 

 

맥문동의 꽃은 5~7월에 자줏빛으로 피는데 한마디에 여러 송이가 피며, 꽃대는 30cm~50cm 로 자라 맥문동의 키가 됩니다. 

 

 

 

맥문동의 효능은 정말로 몸에 좋은 효능들이 있습니다. 그럼 맥문동 효능에 대해서 알아 볼까요?

 

 

✫ 폐건강에 도움

 

폐의 건강을 유지하며 보호해주는 효능이 뛰어나머 폐결핵을 비롯하여 폐관련 질환을 예방해주고 치료해주는데 많은 도움을 줍니다.

 

 

✫ 당뇨예방

 

맥문동의 성분이 혈당 강하 작용을 하기 때문에 당뇨가 있으시면 효과적이며, 혈압조절을 해주어 고혈압에 도움을 줍니다.

 

 

✫ 위장 보호

 

매스꺼움과 속쓰림이 있는경우 맥문동을 섭취를 해주면 어느정도 위장을 보호를 해준다고 합니다. 위염예방 및 치료에 효과적 입니다. 

 

 

✫ 이뇨작용에 도움

 

잔뇨감에 시달리거나 소변 보기가 어려운 분들은 맥문동을 섭취를 하면 효과가 금방 나타나며 피를 맑게 해주는 효능도 있습니다.

 

 

✫ 면역력 증진에 도움

 

맥문동의 스피카토사이드A라는 성분은 쌓인 피로를 회복을 시켜주고 면역력 증강에 도움을 줍니다. 

 

 

 

 

맥문동은 차가운 성질을 가지고 있어서 몸이 차가운 사람은 설사나 복통이 있을 수 있기 때문에 주의를 해야 됩니다. 하루 적정 섭취량은 10g 정도이며, 가루로 먹을 때는 2~3g 정도만 먹는게 좋습니다. 

 

 

 

 

 

 

반응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