낚시하는 프로그래머

몸에 좋은 보리밥의 효능은?

 

안녕하세요. 보리밥 먹는 사람 방귀 뽕뽕뽕이라는 노래도 있듯이 보리라고 생각을 하면 가난의 상징으로 알고 계신 분들이 많으실 것입니다. 예전부터 보릿고개, 보리죽, 보리떡 등 가을에 걷힌 쌀이 부족하게 되면 먹던 것이 오늘날에는 성인병을 예방하는 웰빙 식단으로 많은 각광을 받고 있습니다. 

 

 

보리밥에 들어가는 보리의 원산지는 티베트이며 재배의 역사는 7천~만년이 된다고 합니다. 우리나라의 경우는 약 2500년 전부터 보리를 재배를 했던 것으로 예상이 됩니다. 보리는 겨울보리와 봄보리로 나뉘는데 남한 지역에서는 대부분이 겨울보리입니다. 

 

 

 

 

✿ 고혈압 예방 ✿

 

점점 나이를 먹게 되면 혈관이 노화가 진행이 되기 때문에 혈압이 상승하게 됩니다.  혈압상승이 바로 고혈압이 됩니다. 보리에는 혈관질환을 예방하는 성분인 베타글루칸이 많이 들어 있어 보리밥을 먹게 되면 고혈압 예방에 도움이 됩니다. 

 

 

✿ 변비 해소 ✿

 

보리밥은 변비도 미끌미끌하게 잘 내려가게 한다고 합니다. 고구마의 20배, 쌀의 16배에 달하는 식이섬유가 풍부하게 들어 있어 장운동을 활발하게 하고, 배변활동에 많은 도움을 줍니다. 변비가 있으신 분들은 꼭 보리밥을 드시기 바랍니다. 

 

 

✿ 당뇨 개선 ✿

 

흰쌀밥의 경우 당뇨환자에게 혈당치를 급격하게 상승을 시키기 때문에 병을 악화를 시킬 수 있습니다. 보리밥에 포함된 비타민 B, 엽산, 철분, 판토텐산 등이 풍부하게 들어 있어 당뇨환자의 식이요법 식단이 됩니다. 

 

 

✿ 콜레스테롤 수치 감소 ✿

 

보리는 혈관에 쌓여있는 콜레스테롤을 청소를 해주는 역할을 합니다. 

 

 

✿ 대장암 예방에 도움 ✿

 

보리는 불포화 지방산이 풍부해 몸속의 나쁜 발암물질을 몸 밖으로 배출하는데 좋은 역할을 합니다. 특히 대장암 등의 예방에 도움이 되며 식이섬유가 풍부하여 변비가 있는 사람에게 많은 도움이 됩니다. 

 

 

✿ 노화 방지 ✿

 

보리는 면역력 강화와 노화 방지에 도움이 됩니다. 보리는 활성산소를 없애주는 항산화 작용을 하기 때문에 피부 노화 방지에 많은 도움이 됩니다. 

 

 

건강하고 맛있는 식사는 건강에 많은 도움이 됩니다~ 너무 짜지 않게 , 너무 달지 않게 , 너무 맵지 않게  대체적으로 싱겁게 식생활을 하시면 건강한 삶을 살 수 있습니다~~

 

 

 

 

반응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